2009년 6월 5일 금요일

MS 완전히 새로운 게임기 선보인다




Project natal?

Microsoft사가 XBOX를 통해서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내 놓았습니다.
닌텐도DS, 닌텐도 Wii의 독주를 막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E3에서 발표된 바로 Project natal이란 코드네임으로 제출된 이 동영상은 놀라움을 감출 수 없게 만드는군요.


동영상 부터 바로 보시죠







심기술

<- 핵심은 바로 이겁니다.

이 기계를 통해 우리의 손짓, 발짓 등의
모든 동작을 감지하고
마이크를 통해 음성을 인식합니다.

때문에 아무런 추가기기없이 동작만으로 게임이 된다는 것 이겠죠.

기술적으로 조금 더 살펴보면 RBG카메라와 깊이센서, 다중배열 마이크로 사람을 3차원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지금같은 기술이 가능한 것이고요.
음성인식은 동영상에선 꽤나 잘 인식하는 것으로 보이고 또 밑에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데모시연장에서도 별 문제없이 잘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술이 조금 더 발전한다면 단순한 게임뿐 아니라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와 같은 동작도 가능하겠군요.






가정보

추가적으로 Wikipedia를 찾아보니 

프로젝트 나탈은 컨트롤로 없는 엔터테이먼트 경험 (controller-free gaming and entertainment experience) 을
위한 코드네임이다. 라고 나와있군요. (하여간 위키백과사전은 너무 빨라요.. -_-;;)


코드네임은 MS사에서 관행처럼 여져지고 있듯
이번에도 역시나 도시이름을 땄는데요.

<- 구글에서 찾아보니 브라질의 한 도시군요.

또한 나탈은 도시이름이면도 동시에
브라질말로 크리스마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지막으로

이 꿈같은 기술이 벌써 나왔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고
벌써 그에 맞는 게임까지 개발 해놨군요. (발표는 아직 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기존의 XBOX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추가 동영상은 여기 있습니다.





나탈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ㅁ 정품 포토샵을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
  ㅁ LG의 투명폰 GD900 이 특별한 이유
  ㅁ 무료 자격증정보
  ㅁ 앗? 벌써나왔네 오피스 2010
  ㅁ MS의 반격이 시작됐다 (MS 신제품 총정리)

댓글 21개:

  1. will을 보다 보니 아직은 다소 낯선거 같기도 하네요.

    리모콘이나 조작기없이 그냥 맨손으로 tv앞에서 동작을 취하는것도 조금은 낯서네요.

    하지만 가지고 싶네요. ㅠ_ㅠ;;

    답글삭제
  2. @JUYONG PAPA - 2009/06/06 00:17
    이게 정말 동영상대로만 상용화 된다면

    (가격도 맞아야 하겠지만) Wii는 이제 옛날기술이 되겠어요.

    답글삭제
  3. 이 제품 저대로만 출시된다면 정말...

    파란을 일으키겠네요ㅎ

    답글삭제
  4. 영화나 광고에서만 나오던 그런 기술이네요..정말 판타스틱이라는 말밖에는..

    엄청난 기대를 해봅니다..

    답글삭제
  5. @Design_N - 2009/06/06 01:24
    닌텐도, 플스 둘다 고전 좀 하겠네요.

    답글삭제
  6. @논뚜렁 - 2009/06/06 01:36
    저대로 출시되면서

    가격도 저렴하면 정말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이라고 기대해 봅니다. ㅎㅎ

    답글삭제
  7. 닌텐도 준비해야될듯 합니다.ㅎㅎ

    답글삭제
  8. 이기기 나온다면 저도 한번 사보고 싶어요 ^^

    답글삭제
  9. 닌텐도 살까 말까 고민중이었는데, 좀 더 기다려야겠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10. 이걸 보고 정말 경탄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 직업분야에의 적용이나 활용에 대해서도 고민을 하게 되었죠... ^^

    빙도 그렇고 요즘 MS의 역습이 무서울 정도네요 ㅎ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MS Natal Project, 운동의 미래를 보다
    어제 기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닌텐도에 일격을 가할 게임기를 발표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조건반사처럼 클릭을 하게 되었죠. 아직 정확히 어떻게 작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 기사대로라면 콘트롤러가 필요없는 게임기라고 합니다. 그런데 Wii Fit의 등장으로 앞으로의 운동이 어떻게 발전될까?에 대한 물음이 생긴것에 대해 마치 MS가 대신 대답을 해준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가상현실 운동게임이 진짜 운동을 대체할 수 있을까? 콘트롤러도 필요..

    답글삭제
  12. MS가 요즘 인터넷 시장, 게임 시장에서 쓴 맛을 자주 보니, 좀 각성이 많이 되었나 봅니다. 이제 윈도우만 팔아서 돈버는 시대는 갔거든요. MS가 닌텐도의 성공에 너무 배가 아팠나 싶습니다.



    잘 정리된 글, 잘 보다 갑니다~

    답글삭제
  13. @티런 - 2009/06/06 07:35
    열심히 해야 할듯하죠?

    답글삭제
  14. @sky~ - 2009/06/06 09:40
    가격이 적절하다면 말이죠 ㅎㅎ

    이것도 체험단 했으면좋겠어요.

    답글삭제
  15. @검도쉐프 - 2009/06/06 10:08
    아무래도 그래야 겠군요 ㅎㅎ



    닌텐도 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아마 빨리 파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답글삭제
  16. @흰소를타고 - 2009/06/06 13:00
    흰소를 타고님 안녕하세요~



    가보니깐 저보다 먼저 관련글을 작성하셨었군요.

    전 그것도 모르고..;; 허헛;



    MS 요즘 대단해요.

    답글삭제
  17. @에핑그린 - 2009/06/06 14:27
    네 감사합니다.

    MS 요즘 대단하죠.ㅎㅎ

    답글삭제
  18. 영상인식기술 드디어 나오는군요.

    개인적으로 더 기대되는건

    PS3로 나오는 유휘왕 게임.

    카드를 특정 패드에 치면 화면으로는 (화면은 실제 필드를 보여주고 있음)

    3D로 유닛이 나온다고 하네요.

    답글삭제
  19. @shinlucky - 2009/06/08 01:34
    오! 요즘 신기술이 매우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답글삭제
  20. 우와...완전 새로운 세상이군요.ㄷㄷㄷ

    답글삭제
  21. @여우아저씨 - 2009/06/20 23:55
    얼른 발매 되었으면 좋겠지만



    가격이 엄청 비쌀듯 해요 ㅠ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