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일 화요일

강수정쇼핑몰? 연예인 쇼핑몰이 뜨는 이유


AD  다크써클 없애기 ★,  매끈한 종아리 만드는 방법



어제 다음을 보던 중 검색어 1위에 강수정 쇼핑몰 이라고 떠있는 것을 보았다.
바이수(by soo)란 이름을 가진 쇼핑몰이었는데  
별 생각없이 '흠 연예인이 또하나의 쇼핑몰을 만들었구나'라는 생각에 클릭해봤는데
어라? 별 생각없이 만든 연예인 쇼핑몰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과 함깨
꽤나 성공하겠는걸? 하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다.
연예인 쇼핑몰이 뜨는 이유 지금부터 파헤쳐본다.





예인 쇼핑몰 몇개나 될까?




랭키닷컴이란 곳에 가면
국내 모든 싸이트의 카테고리 별 순위를 볼 수 있다.
우선 난 국내의 연예인 쇼핑몰이 몇개나 되나 살펴봤다.

헉! 69개! 이곳에 등록된 곳만 69개이다.
지마켓이나 옥션등의 스타샵까지 포함하면
대략 100개는 족히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궁금한 분을 위해서 1위부터 4위까지와 스타샵을  나열하자면

아이엠유리, 따따따, 에바주니, 헤이요



예인 쇼핑몰이 뜨는 이유


연예인 위키백과 사전을 찾아보자
 - 연예에 종사하는 배우, 가수, 무용가 등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예능인이라고도 한다

언제부턴가 우리 아이들이 가장 되고 싶은 것은 선생님도, 대통령도 아닌 연예인이 되버렸다.
화려한 조명을 받으며 호화롭게 살아가는 연예인의 삶은 우리와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선망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나도 저런 스포트 라이트를 받고 싶고
때문에 연예인이 무엇인가를 걸치고 나오면 그것이 바로 유행이되고 스타일이 된다.

의상 뿐 아니라 연예인의 광고는 연예인의 이미지와 연결되서
김태희는 정말 푸르지오에 살 것만 같고, 김연아는 정말 매일우유만 마실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연예인의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1. 선망의 대상인 연예인과 동일시 되고 싶어서 (같은 제품을 사용한다는 쾌감)
 2. 그냥 해당제품을 광고하는 연예인이 좋아서
 3. 사회적인 대세가 그러해서
 4. 연예인도 사람인데 나라고 못할까? 하는 생각에서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AD 한순간에 젊어지는 피부재생법,  매끈한 종아리 만드는 방법




예인이라고 다 뜨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연예인 쇼핑몰이라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미 장사에서 망한 연예인의 이야기는 많이 들었고
쥐도새도 모르게 없어진 쇼핑몰만도 꽤 많은 숫자가 된다.
성공한 연예인 쇼핑몰과 실패한 연예인 쇼핑몰은 무슨차이가 있길래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성공하지 못했을까?
그에대한 해답이 여기에 있다.










제는 맞춤 공략시대


연예인 쇼핑몰의 옷을 보면서 어떤 스타일이 멋지고,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거울을 보면 쳐져있는 뱃살에
연예인들이 입는 옷은 나에겐 꿈같은 옷이 되고 만다.


이런 생각은 누구나 한두번쯤 해봤을 법한 생각이다.


어떤 사업이 성공 하려면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것을 미리 읽어야 한다.

이번 강수정 쇼핑몰의 메인 컨셉은 "44사이즈야 가라" 이다.
표준사이즈로 맵시있게 옷을 입고 싶은 여성들을 주 타겟으로 공략했다.

신해철의 맞춤전략 광고가 떠오르는 것은 왜일까?


이젠 전체를 아우르는 대중화 전략은 한물간지 오래다
성공을 하려면 어떤 타켓에게 공감을 일으켜야 한다. 한 타켓만을 집중 공략하는 맞춤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양한 맞춤 공략 쇼핑몰들


맞춤 전략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스타킹에 출현했던 이철민군이다.
다음 이미지를 보자.





위의 그림은 스타킹의 판치기 왕으로 나왔던 이철민군의 쇼핑몰에서 가져온 이미지 이다.
그는 키작고 평범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도 멋지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전략으로 연매출 20억 쇼핑몰의 CEO가 됐다.

이렇게 연예인들만 맞춤 쇼핑몰을 제공하는 것은 아닌데
다양한 컨셉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재미있는 쇼핑몰들이 여기 있다.

티브이    - 그래픽 티셔츠만을 전문적으로 제작 판매한다.
코이       - 10대와 20대 수입의류를 판매한다.
오가게    - 온라인에서 쉽게 구하지 못하는 '디자이너' 의류를 전문 취급한다.
금상첨화 - 섹시한 여성의 의류만은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왠지 남성들이 더 많이 살 것같은 느낌이 든다)
키작남    - 싸이트 URL조차 SmallMan인 이곳은 키작은 남자를 위한 쇼핑몰이다.

AD
  다크써클 없애기 ★,  매끈한 종아리 만드는 방법



지막으로

10대, 20대 성공한 청년 사업가가 많다고 들었다.
그 중 대부분은 쇼핑몰로 돈을 벌었다고 해서 요즘 쇼핑몰 창업하기는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하지만 그 중 정말 장사 잘 되는 쇼핑몰은 따로있다.
섣불리 덤비지 말고 전략을 가지고 승부하는 그런 쇼핑몰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관련글
  ㅁ 눈이정화된다 모델이 이쁜 쇼핑몰들
  ㅁ 무료음악 체험서비스 직접 경험해보니...

댓글 26개:

  1. 정말 연예인이 쇼핑몰 해서 다 성공하고,

    TV에서 성공한 쇼핑몰 CEO 들 나오니까..

    너도나도 쇼핑몰 하겠다고 하시는 분들 참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망하는 쇼핑몰이 더 많다는거-_-;;;

    답글삭제
  2. 연예인 쇼핑몰 너무 많아서 전 싫던데.. 가격도 싼게 아니고...

    너무 자신의 유명세만 믿고 판을 벌리는게 좀 짜증날때도 있어요... 하긴 이미지를 팔아 먹고 사는 사람들이니 그게 가장 현명할 수도 있군요. 약간 거부감이 드는것은 사실 입니다.^^;

    답글삭제
  3. 예전에 연예인 쇼핑물의 옷과 오픈마켓의 옷을 비교한 프로를 본적이 있는데.. 연예인 쇼핑몰쪽이 확실히 비싸더군요.

    답글삭제
  4. @Design_N - 2009/06/02 01:23
    저.. 저도 잠깐했었다죠.



    전 재수없게 도매업체가 망해서..;;

    답글삭제
  5. @드자이너김군 - 2009/06/02 01:39
    공감합니다.

    이미지로만 판매하는것은 저도 싫어요.

    너무 많은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전략적으로 잘하시는 분들도 분명있습니다.

    답글삭제
  6. @좋은사람들 - 2009/06/02 06:46
    같은 옷을 떼다가 팔기도 하는군요.



    그래도 연예인 쇼핑몰에서만 판매하는 작품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노홍철씨 쇼핑몰가면 정말 노홀철스러운 옷들이 많아요 ㅎ

    답글삭제
  7. 연예인쇼핑몰 진짜 너무 많아요 ㅎㅎ

    답글삭제
  8. @sky~ - 2009/06/02 08:06
    이번에 찾아보니 정말 많더군요.

    답글삭제
  9. 연애인이 품질을 보증하는게 아닌데.. 먼저 연예인의 지명도를 보고 물건의 질을 판단하는 오류가..

    답글삭제
  10. 일반인이 걸쳐도 맵시나는 옷을 원합니다 ~ ~ 옳쏘 ~ ~ ~ 응 !?

    답글삭제
  11. 안녕하세요~ ^^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가 많네요~

    쭈~~~~욱 둘러보고 갈께용~

    저두 등록 했어요 ^^

    답글삭제
  12. 전 예인쇼핑몰에 대해 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 초기엔 연예인 인지도 때문에 좀 잘되겠지만 개중에는 이름만 빌려주는 곳이

    많고 또 제품이 딱히 좋은것도 아니더라구요. 사실 연예활동 하면서 쇼핑몰 한다는것

    자체가 힘든일 같습니다.

    답글삭제
  13. 보잘것없는 제 블로그에 찾아주셔서 감사인사 왔습니다.^^

    블로그에 볼게 참 많네요..저도 앞으로 자주 찾아오겠습니다.

    답글삭제
  14. 예전에 사이트 벤치마킹을 위해 연예인 쇼핑몰만 찾아본 적이 있어요.

    유명하고 꾸준히 잘되는 곳은 그만한 이유가 있더군요...

    답글삭제
  15. @핑구야 날자 - 2009/06/02 12:10
    그런건 확실히 있기 마련이죠 ㅎㅎ

    답글삭제
  16. @이름이동기 - 2009/06/02 14:30
    그런걸 원하긴 하지만 원가 연예인과 몸매차이가..;;

    갑자기 다이어트의 욕구가 셈솟는군요..;;

    답글삭제
  17. @Nixxa - 2009/06/02 14:56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18. 아무래도 일반인 보단 유리하긴 하겠지만

    사업이란게 쉬운건 아닐테니까요...^^

    답글삭제
  19. @인디아나밥스 - 2009/06/02 17:28
    확실히 그런 분들이 많습니다.

    이름만 빌려주는 곳이 아닌

    정말 제대로 영업하는 연예인 쇼핑몰이 많아졌으면 좋겠군요.



    엠씨몽씨나 노홍철씨 쇼핑몰은 꽤 괜찮은것 같습니다.

    자신의 스타일대로 잘 만들어 올리더군요.

    답글삭제
  20. @미리누리는천국 - 2009/06/02 18:38
    아이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21. @KS 제이드 - 2009/06/02 19:12
    반드시 이유가 있기 마련이죠.

    그 이유를 잘 찾아야 성공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22. @소심한우주인 - 2009/06/02 21:53
    그렇죠.

    그래서 망하는 연예인도 수두룩하죠. ㅎㅎ

    답글삭제
  23. 흠 .. 저도 쇼핑몰쪽을 배우고 있는데 이거 참 막막하더라구영 ..

    쇼핑몰은 나날이 갈수록 많아져 경쟁사는 많아 지고 .. 새로 특종 품목은 없고 ㅠ_ㅠ

    저도 이 기술을 지금은 배우고있지만 써먹을수나 있을지 참 그렇네여 ..

    연예인들은 암만해도 일반인 보다 이름이 알려져있다보니 조금 더 잘 될것이고 ..

    일반인들은 자기 그 쇼핑몰만의 개성이 없다면야 .. 잘 되지 않으니 참 ㅠㅠ

    답글삭제
  24. @소월ⓥ - 2009/06/03 00:33
    컨셉을 잘잡고 주타겟을 잘 공략하셔야 합니다.



    친척누나도 옷가게를 하고 있는데 10대가 주타켓입니다.

    (천안에선 꽤나 유명합니다)



    제가 보기엔 그지 같은 옷인데 잘나가더군요..;;

    타겟에 따라 여러가지가 바뀌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25. 생각하는사람님!! 블로그 이쁘게 꾸미셨네요... 잘보고 갑니다...^^

    심볼도 멋있어요..^^

    답글삭제
  26. @martaa - 2009/06/03 21:55
    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