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3일 토요일

이연희 게임, 스타데이트 인기있는 이유는?

이연희 게임, 스타데이트 인기있는 이유는?

지금 이연희 게임이 난리다

네이버 실기간 검색어 10위에

이연희
이연희 게임
스타데이트

이렇게 세가지가

다음 실시간 검색어역시

이연희 게임
스타데이트

이렇게 두가지가 올라가 있다.

나오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게임
인기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점이 1인칭

약간은 오덕후스러운 이 게임은
1인칭 시점이다.

보통의 게임은
다수의 여려명을 내가 지도자가 되어
지휘하는 느낌으로 게임 하는 반면

1인칭시점은 내가 주인공이 된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때문에 내가 마치 이연희의 남자친구가 된 듯한
묘한느낌을 가질 수 있다.




션이 주는 느낌


데이트에 늦지 않게 도착하기,
손으로 햇빛을 가려주기,
주변 맛집을 찾아 식사하기,
생일 케익 선물하기,
이연희가 써준 쪽지를 펼쳐보기 등의
사소하지만 재미있는 미션은
우리가 여자친구를 만나면 흔히 하는 것들이다.

때문에 미션을 통해서
내가 남자친구가 된 듯한 느낌을 다시한번 진하게 느낄 수 있고
아까 1인칭 시점에다 미션 성공을 통해 
내가 스타와 직접 데이트를 한 것 같은 느낌마저 들게 한다.







자와 동영상

게임 시작 전 이연희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면
자신의 핸드폰으로 '오늘 약속 기대된다'며
이연희의 문자가 도착한다.

미션을 통해 이연희의 편지를 읽어 볼 수 있고
하루 동안의 데이트를 회상할 수 있는
동영상도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더욱 폭발적이다.















로부대
 

마지막으로 이 게임을 하면서 예전에 유행했던 솔로부대시리즈가 떠올랐다.
그래. 누가뭐래도 이 게임의 주 타겟은 솔로부대원들일 것이다.

잠깐이나마 이연희를 여자친구로 맞이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리고 싶은 솔로부대원들은 꼭 게임을 해보시길 바라고
우리집은 컴퓨터가 느려서 재미없었다는 말을 붙이며 간단한 포스팅을 마친다. -_-;;



관련글
  ㅁ 남자가 여자쇼핑몰에 가는 이유
  ㅁ 무료음악 체험서비스 직접 경험해보니...

댓글 11개:

  1. 잘 보고 갑니당..

    행복한 하루되세요 ^^

    답글삭제
  2. 왜 파격적인 반응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이디어는 돋보이는듯해요..ㅎㅎ

    답글삭제
  3. 오홋...별별 게임이 다 나오네요..ㅎㅎ...번뜩이는..사람들이 참 많군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답글삭제
  4. @바람나그네 - 2009/06/13 14:40
    넵 좋은 주말 보내세요 ㅎㅎ

    답글삭제
  5. @아이미슈 - 2009/06/13 18:12
    네 좋은 주말 보내세요 ㅎㅎ

    답글삭제
  6. @지구벌레 - 2009/06/13 22:35
    아이디어는 생명이죠. 지구벌레님도 좋은 주말보내세요~

    답글삭제
  7. ㅎㅎ 이런 게임도 있나보네요..한번 찾아봐야 겠습니다.

    답글삭제
  8. @미리누리는천국 - 2009/06/13 23:49
    네 재미있게 플레이 해 보세요 ㅎㅎ

    답글삭제
  9. 으헉...이런 오덕스러운 게임에 솔깃해지는 나도 .... 털썩...ㅋㅋㅋㅋ

    그래도 이연희가 좋은걸요 ㅠㅠ ㅋㅋㅋㅋ

    답글삭제
  10. @이름이동기 - 2009/06/15 10:38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ㅋㅋ

    답글삭제
  11. 친구들이랑 같이 해봣는데 재미있더군요.



    이연희라서 그런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