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로고
하루에도 몇번씩 보는
기업로고 안에는 의미가 담겨있다.(당연한 이야기인가..;;)
그 중 몇몇 기업은 로고안에 숨겨진 의미가 담겨져있어
숨겨진 의미를 알게 되면
기업로고가 새로운 느낌으로 보이게 되고
그 뒤로는 다시는 원래모양대로 볼 수 없다.
자 그럼 유명한 기업의 로고에는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는지
찾으러 한번 떠나보실까?
누구나가 알고 있는 글로벌 운송기업 FedEx 이 로고는 1994년 Linden Leader & Landor Associates 에 의해서 디자인 되었다. 가만히 보면 약간은 트럭의 느낌이 나는 이 로고의 비밀은 알파벳 E와 X 사이에 있다. E와 X 사이를 자세히 들어다 보라. 보이는가? 이 숨겨진 화살표는 속도와 정밀성을 의미하는 잠재적인 심볼이다. | |
다음으로는 아마존 닷컴이다. 최대규모의 글로벌 쇼핑몰 아마존 닷컴의 노란색 웃는 모양은 단지 웃음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웃음모양을 자세히 살펴보면 화살표로 A와 Z를 연결시켜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아마존닷컴에 오면 A에서 Z까지 없는게 없이 모두 구할 수 있고 그게 곧 고객의 만족으로 돌아가 고객의 미소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
지난 2005년 베스킨라빈스는 6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출시한다. 이미 위의 두가지 때문에 설명없이도 숨겨진 의미가 보일 수 있겠지만 혹시 모를 누군가를 위해 설명하면 B와 R 사이에 분홍색으로 31이라는 숫자가 숨겨져있다. 그들이 팔던 31가지 다양한 즐거움이라는 기존의 컨셉을 로고 속에 담았다. | |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이 초콜릿은 지난 1908년에 개발되어 스위스의 베른(Berne)이라는 곳에서 만들어진다. 100이라는 숫자위에 산을 자세히 살펴보면 곰이 서있는 모습이 숨겨져 있는데 곰은 초콜릿을 만드는 베른의 심볼이라고 한다. | |
영어로는 NORTHWEST로 전혀 이상할것이 없지만 한글로 번역하면 '북서'라는 촌스러운 이름이 되어버리는 이 기업은 자사를 상징할 수 있는 N과 W를 넣기위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결국 맨 앞자리에 둘을 같이 넣게 된다. | |
우리나라에 들어왔다가 이제는 철수한 까르프는 유럽에서는 가장 큰, 세계에서는 두번째로 큰 유통업체이다. 프랑스의 기업답게 프랑스의 색을 사용하고 있는 이 기업로고는 교차로를 상징하고 있는데 반대로 뻗어나가는 두개의 화살표 안에 알파벳 C가 숨겨져있다. |
저도 예전에 회사 몇 군데 로고를 만들어 준 적이 있었지만, 은근히 노다가더군요.^^
답글삭제@하수 - 2009/06/11 08:31
답글삭제정말 생각을 많이하고 만들어야 할 것같아요.
대표하는 이미지로
모든것을 담고 있어야 하니까요 ㅎㅎ
재밌게 읽고 갑니다^^
답글삭제@카타리나 - 2009/06/11 09:05
답글삭제네 감사합니다. ^^
오... 저런 의미가 있을 줄은!!!
답글삭제amazon은 a-z 라는 생각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흰소를타고 - 2009/06/11 09:23
답글삭제국내기업도 분명 의미가 있을꺼예요.
한번 찾아봐야겠군요 ㅎㅎ
참 재미 있네요. 그래서 CI 작업이 어려운가 봅니다. 가격도 많이 비싸고..
답글삭제왜 저런 작은 이미지 하나에 많은걸 담고 있네요.
@한량이 - 2009/06/11 10:30
답글삭제그래서 저 CI하나가 엄청나게비싸다고 하더군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숨겨진 의미들을 다시 살펴보니 잼있는데요~ ^^
답글삭제@라라 윈 - 2009/06/11 10:41
답글삭제네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블로그에 또 놀러가겠습니다. ㅎㅎ
우와.. 기발하네요.. 특히 저렇게 대놓고 드러난 화살표를 그동안 알지 못했었다니...ㅎ
답글삭제저 화살표와 C자를 여태까지 보질 못했네요..T_T
답글삭제와 저런 숨겨진 의미가.....
답글삭제로고를 잘 짜려면 정말 고심고심해서 짜야겠네요 ㅋㅋ
저렇게 은은하게 드러나니 좋군요.. 정말 놀라운 아이디어들입니다 ㅎㅎ
은근히 신기하네요 ㄷㄷㄷ;; 하지만 페덱스의.. E와 X사이에서의 화살표만 못찾은 ㄷㄷ;;
답글삭제그런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전혀 모르고 있던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
이런게 창의성인가요 ~
@어린쥐™ - 2009/06/11 14:37
답글삭제저도 전혀 몰랐답니다. ㅎㅎ
재미있어요 ㅎ
@Xeonia - 2009/06/11 15:38
답글삭제저도 전혀 몰랐어요 ㅎㅎ
@Remainder - 2009/06/11 16:13
답글삭제로고는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ㅎㅎ
@은근히.. - 2009/06/11 18:22
답글삭제화살표는 전혀 몰랐던 부분이죠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역시 기업로고는 그 기업의 얼굴이다보니 많은 의미가 담겨있군요.
답글삭제전 국내 기업중에서 LG의 웃는듯한 표정의 로고가 가장 마음에 든답니다.
저도 앞으로 제 블로그만의 로고를 하나 생각해봐야겠습니다.ㅎㅎ
재미있군요. 역시 글로벌 기업들은 뭔가 다릅니다.
답글삭제fedex의 화살표는 정말...^^
게다가 베스킨 라빈스의 31도 그렇고요.
아마존의 a-z도 그렇고.
로고안에 정체성을 집어 넣는 노력. 괜찮군요. 단순히 예쁜 로고라는 의미보다,
기업의 성격까지 집어넣는 그런 노력, 그나저나
그런 아이디어를 낸 분들의 창의성과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인디아나밥스 - 2009/06/11 23:35
답글삭제저도 저만의 로고를 만들고 싶긴하지만
능력이 딸려서..;; ㅎㅎ
@White Rain - 2009/06/12 00:41
답글삭제찾아보면서 저도 많이 놀랬습니다.
괜히 성공하는 기업이 아닌것 같습니다.ㅎㅎ
와우, 이런건 대체 어떻게 아시는건가요?
답글삭제와~ 신기합니다. 여태까지 그냥 스쳐지나갔던 로고들이 이렇게 보니 다시 보이네요.
답글삭제@JooPaPa - 2009/06/12 13:26
답글삭제여기저기 돌아다니면 주워배우는거죠.
또 과가 경영학과라서 그런지
저런 정보에 관심이 많아요 ㅎㅎ
@검도쉐프 - 2009/06/12 15:31
답글삭제한번 다시보면 절대 원래대로 볼 수가 없다는 사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