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5일 금요일

정품 포토샵을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

정품 포토샵을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

포토샵?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포토샵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이지만
특히 우리나라에선 일명 "뽀샵질" 이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전폭적인 사랑을 받아 온 국민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의 99% 아마 정품이 아닌
해적판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해적판을 너무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과
엄청나게 비싼 가격이 더해져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법판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어도비사에서 우리나라국민을 상대로 소송을 걸면
도대체 얼마의 액수를 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군요.



↑ 999달러로 노트북 한대 값이다.


때문에 오늘 준비한 것은 정품 포토샵을 그것도 설치과정없이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오늘 사용 할 방법은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Photoshop.com에 방문한다.

2. 아이디가 있으면 바로 로그인, 없으면 아이디를 만든뒤 로그인.
   (새로운 회원은 메일로 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이 사용하는 메일을 입력해야 한다)

끝.


너무 간단해서 허무할 지경이군요. -_-;;










살펴보기

뭐 어쨌든 이런 간단한 과정으로 포토샵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잠깐 살펴볼까요?


로그인 하면 웹브라우져에서 바로 포토샵이 실행됩니다.
밑에 아이콘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Create : 사진을 올리거나 새로 만듭니다.
Edit : 이부분이 실질적인 포토샵 기능입니다.
Decorate : 싸이월드 이미지 수정 툴과 같이 말풍선을 넣거나 간단한 텍스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
.
그 외는 설명 안해도 아시겠죠?



아무 그림파일이나 하나를 불러보죠.
                                                                                                                      (그림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어제 큰 화제가 됐던 멍연아 양을 불러왔습니다.


그림을 불러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위 그림에 간단한 설명을 붙여보자면


 <- 노란색 박스 : 도구툴로 포토샵의 핵심기능이 담겨져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 : 원본과 비교하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누르면 원본이 떼면 작업하던 화면이 나옵니다)

 파란색 박스 : 전체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마치 웹페이지가 아닌
                    내 컴퓨터에서 작업하는 기분이 듭니다.

 초록색 박스 : 그림을 확대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하얀색 박스 : 작업을 끝냅니다.





자 이제 Decorate로 가볼까요?


다른 건 변화없이 도구툴만 변했군요.


도구 툴은 옆에 보시는 것과 같이

글자를 넣거나
스티커를 삽입하거나
하는 등의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으로 이미지를 올리기 전에 간단히
그리고 재미있게 편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유저가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되겠지요.


포토샵에선 무료로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만아니라
2G 의 사진 저장공간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비싼 소프트웨어인 포토샵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사용해보니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직감적이라서 마음에 드는군요.
기존 포토샵과 분명히 다른데 더 많이 사용하는 기능만 간단히 모아논듯한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설치가 필요없다는 점 이었는데요.
내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어디서든 인터넷만 된다면 간단히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당장 집에 깔린 불법 포토샵지우고 이거 써야겠어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




댓글 49개:

  1. 예전에 알던 곳인가?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뀐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깜빡 잊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아예 넣어두어야 겠이요.

    답글삭제
  2. @좋은사람들 - 2009/06/05 07:29
    어도비 사에서 제공하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

    무료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니 너무 좋죠. ㅎㅎ

    답글삭제
  3. 와우~! 완전 유용한 정보네요~! 이건 그냥 즐겨찾기고 가기면 되는군요 ㄷㄷㄷ

    답글삭제
  4. @악랄가츠 - 2009/06/05 07:38
    도메인도 기억하기 쉬우니

    내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그냥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죠 ㅎㅎ



    일단 한번 올려놓으면

    다른 곳에서 접속해도

    같은 사진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5. @골드링크 - 2009/06/05 08:18
    공짜에 이정도면 최고죠 ㅎㅎ

    답글삭제
  6. 이거 아내가 예전에 몇번 들어가 보던데...

    기능이 제한이 있긴 해도 쓰기는 괜찮다고 하더군요.

    공짜인데 그게 어딥니까..^^

    답글삭제
  7. @검도쉐프 - 2009/06/05 08:36
    검도쉐프님 안녕하세요?



    합성이나 웹디자인같은 큼직큼직한것을 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사진보정에는 아주 충분하답니다 ^^



    무엇보다 정품이라는 점

    불법쓰면 왠지 불안하잖아요 ㅎ

    답글삭제
  8. 오 완전 좋은데요 바로 사용해봐야겠어요.

    답글삭제
  9. @솔이아빠 - 2009/06/05 08:45
    회원가입이 왠지 복잡해서 전 살짝 고생했지만

    (영어라서 그런가..;;)



    사용해보시면 대 만족 하실꺼예요 ㅎㅎ

    답글삭제
  10. 지금 사이트 여는 중....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1. @열산성 - 2009/06/05 09:04
    네.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12. 소송 얘기에 심장일 덜컹덜컹 하는 1人......^^;

    전 아예 Adobe 사 제품을 다 카피했습니다ㅋㅋㅋ;

    답글삭제
  13. @Design_N - 2009/06/05 09:33
    만약 윈도우와 동시에 소송을 걸어오면

    우리나라는 망합니다. -_-;

    답글삭제
  14. ㅎㅎ 김연아를 넣어주시는 센스~^^

    답글삭제
  15. 오..이런게있군요.. 이반포토샵과같은기능을 다쓸수가있는건가요?

    다른자리가서 포토샵없어서 고생할필요가없네요^^*

    정말좋아용 감솨감솨~

    답글삭제
  16. @티런 - 2009/06/05 10:15
    좋아해서..;; ㅎㅎ

    답글삭제
  17. @비키니양 - 2009/06/05 10:31
    넵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18. trackback from: nkokon의 생각
    정품 포토샵을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

    답글삭제
  1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너무 재밌네요 ^^ 멍연아 ^^

    답글삭제
  20. 가끔 포샵이 없으면 그림판을 쓰면서 불편하다 툴툴되었는데...오호~

    괜찮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21.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CS4만 있나요? ㅋ 나이를 먹어 그런지 신버전일수록 못따라가서 ㅋ

    답글삭제
  22. @해피쿠스 - 2009/06/05 13:18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답글삭제
  23. @복돌이 - 2009/06/05 17:16
    저도 그 때 사용하려고 하고 있는데 딱 비슷하시군요 ㅎㅎ

    답글삭제
  24. @Nixxa - 2009/06/05 17:44
    이건 CS4버전은 아니고요 웹용으로 따로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해 보시면 굉장히 편해요.

    답글삭제
  25. 포터블 포토샵이군요. USB메모리 조차 필요없는... ^^*

    답글삭제
  26. 허헐.. 이런게 있었다니..

    역시 인터넷 세상은 넓고도 넓습니다.

    이런 주옥같은 정보가.. ㄷㄷㄷ

    답글삭제
  27. @향기™ - 2009/06/05 22:38
    네. 좋은 기술이죠 ㅎㅎ

    답글삭제
  28. @2Proo - 2009/06/05 22:49
    이미 자주 오시지만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 주세요 ㅎㅎ

    답글삭제
  29. trackback from: [사진강좌] 뽀샵 사진이 싫다구요? 포토샵은 필수이자 매너
    사진을 취미로 한지 벌써 7년 정도가 되었습니다. 2002년부터 사진을 찍기 시작했으니 이제는 좀 출사를 자제하는 경우도 생기데 되었습니다. 저는 프로사진가는 아닙니다. 사진과 관련한 취미나 관심을 더 높이고, 사진 실력을 어떻게 하면 늘어나게 할 수 있을까요? 무조건 많이 찍는다? 사진을 많이 본다? 포토샵과 같은 사진보정을 공부한다?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블로그를 표방하고 있지만 사진과 관련된 내용이 제가 찍은 사진만 보여드리고 있는..

    답글삭제
  30. 포토샵은 너무 어려운거 같아서 일찍이 포기를 했었죠.

    지금은 라이트룸을 사용하는데..마우스 하나로 손쉽게 보정을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전보다 다루기가 쉬워진건 같은데...그래도 라이트룸에 익숙한 사람에게는 별 메리트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

    답글삭제
  31. @JUYONG PAPA - 2009/06/06 00:20
    사실 이 유틸리티는 이름은 포토샵닷컴이지만 라이트룸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라이트룸을 사용못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공짜라는 점과 설치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이 두가지는 큰 메리트로 다가오죠 ^^

    답글삭제
  32. 유사 프로그램으로 Gimp 라는 오픈소스가 있습니다.

    일단 포샵보다는 가벼운거 같군요.

    왠만한 포샵으로 할수 있는 일은 다 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Gimp 외에도, 일본에서 만든 PicBear 인가

    포샵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사용했다고 합니다만. 써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하기는..

    답글삭제
  33. @Design_N - 2009/06/05 09:33
    --전세계가 망합니다...

    답글삭제
  34. 유용한 정보군요. 근데 회원가입했는데 편집기능이 작동안되네요.....

    왜 그럴까요?

    "selected file could not be loaded"라고만 뜨네요????

    답글삭제
  35. @kenny - 2009/06/06 02:47
    포맷을 가리는거 아닐까요?

    답글삭제
  36. @L.F.L - 2009/06/06 02:06
    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7. @kenny - 2009/06/06 02:47
    제가 보기에도 지원하지 않는 종류의 파일을 오픈하신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38. 음 .. 좋은 정보네영 근데 우리가 여지껏 사용해오던 포토샵과 기능 구성,자리 같은것이 달라서

    조금 불편한 점도 있을것 같네여 ~ 그래두 깔지 않고 사용할수 있구 정품이란게 좋은거 같네요 ㅎㅎ

    답글삭제
  39. 오홋...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토샵을 자주 쓰는 편인데 완전히 대체하긴 어렵겠지만..자주 유용하겠네요.

    답글삭제
  40. trackback from: 이젠 포토샵설치하지말고 웹에서 이미지편집을무료로 사용해보자
    요줌 블로그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폰카 그리고 DSLR보급으로 블로그에서 사진들을 많이 볼수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에 올리거나 미니홈페이지에 올리면서 사진을 크기를 수정하거나 아니면 간단한 이미지 수정 편집을해야합니다 포토샵을 설치할려면 용량도 크고 그리고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수정 편집 작업을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때 포토샵을 설치하거나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있습니다 그리고 용량이 크기 때문에 시간상..

    답글삭제
  41. 제블로그에도 관련 정보가 있어서 트랙백 발송해드립니다

    답글삭제
  42. 컴초보입니다. 가르쳐주신대로 포토샵.컴에 들어가서 사인 인에 이메일주소.패쓰워드 넣었어요.그리고 클릭~근데 포토샵이 안떠요. 회원로그인은 어디서 하며. 포토샵 뜨게 하려면 어떻게 하지요? 알려주셔요..^^

    답글삭제
  43. @소월ⓥ - 2009/06/07 01:44
    댓글을 이제야 남기네요 ㅎㅎ

    오래된 포스팅이라서 댓글이 남겨졌는지 몰랐답니다 ㅠㅠ

    답글삭제
  44. @지구벌레 - 2009/06/07 20:32
    네 완전히 대체하긴 조금 어려울것 같아요 ㅎㅎ

    그래도 확실히좋은 프로그램이여요 ㅎㅎ

    답글삭제
  45. @투투다 - 2009/06/18 10:53
    넵! 좋은 하루되세요!!

    답글삭제
  46. @미미유 - 2009/07/25 02:14
    들어가봤더니 조금 화면이 바뀌었군요 ㅎㅎ

    오른쪽 윗부분에 있답니다.

    답글삭제
  47. 영어여서힘드네요ㅠㅠ포기해야할듯ㅎㅋ..................................

    답글삭제
  48. 아 근데 로그인하고 어디로가야되여????????.....//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