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5일 월요일

바탕화면이 3D가 된다면? 찾아오는 놀라운 변화들



지금 이 그림을 본 여러분은 무엇을 느끼는가?
십중 팔구는 아마 식상하다, 너무 오랫동안 봐왔다 일 것이다.
그렇다. 컴퓨터는 눈에 띄게 진화했지만 바탕화면은 지난 30년간 거의 변하지 않았다.

Rocket dock이나 uxtheme등의 유틸리티를 쓰면 바탕화면을 변화시킬 수 있긴하다.
하지만 모양이 크게 이뻐지는 반면 효율성이나, 인터페이스의 편리성등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아니다.
 관련글 - 2009/04/25 - [IT/Theme] - 바탕화면 이렇게 꾸며보자.



최근 바탕화면은 3D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왔다.
바탕화면을 3D로 바뀌면 무궁무진한 변화가 찾아온다.

일단 동영상 부터 감상하자. (재미있으니 꼭 끝까지 감상하시길)


나의 첫느낌은 대단하다였다.
그러나 동시에 무겁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같이 들었다.
그래서 직접 깔아보니 생각보다 가볍다는게 내 첫느낌이었다.
사실 약 5년전 구입한 그지같은 우리집 컴퓨터에서 돌아가는 것 자체가 신기하다 =_=;;

자 이제 그림과 함께 하나하나 이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뜯어보자.



3D기능


모든 것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이것이다.
바탕화면이 3D이기 때문에 아이콘은 바닥에 놓아도 되고
벽에 걸어 놓을 수도 있다.
프로그램이름이 Bump Top인데 놀이동산의 범퍼카를 생각하면된다.
모든 아이콘이 범퍼카가 되는 것이다. 다른 아이콘을 때리거나 던지면서 놀 수 있다.
그리고 아이콘이 중량감을 가지고 있다. 크기가 커질수록 무거워진다. 무거워 지기 때문에 놀이에 재미를 한층 더 할 수 있다. 이제 당신의 바탕화면은 즐거운 놀이터가 될 것이다.



노트기능


별것 아닐 수 있는 이 기능은 매우 편리하다
바탕화면에 2개의 노트를 넣을 수 있고
필요할때 아무때나 작성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크기를 키워놓고
아니라고 생각하면 구석에 쳐박아 둘 수 있다.
또 3D이기 때문에 흡사 메모를 벽에다 붙여놓는 것처럼
벽에다가 걸어둘 수도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



묶어놓기 기능


같은 종류의 파일들을 묶어놓을 수 있다.
쉽게 생각해서 내 책상에 책이 쌓여 있는 것처럼
같은 종류의 파일들을 한군데 쌓아놓고 원하면 쉽게 펼쳐볼 수 있다.
기존 2D라면 폴더를 만들어 넣어놔야 하거나 모두 펼쳐놔야만 했던 부분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바탕화면을 한결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토스기능


바탕화면에 프린터모양의 아이콘이나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으로
다른 아이콘을 토스하면(툭쳐 넣으면) 파일이 프린트 되고
휴지통으로 들어가고
USB에 담을 수 있고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직관적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하다는 장점
기존 시스템에 비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기능 


사진을 더블 클릭하지 않아도 미리 볼수 있고
더블클릭하면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전체화면으로 멋지게 감상 할 수 있다.
그리고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면 환상적인 여행을 하는 듯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볼 수 있다.






터치기능


터치가 가능한 모니터가 있다면
위의 모든기능을 손가락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묶어진 파일을 손가락으로 슥하고 긁으면 쉽게 탐색이 가능하고
토스해서 이메일을 보내거나 휴지통으로 넣을 수 있고
사진을 두손가락으로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테마기능


그래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내 입맛에 맞는 모양이 없다면
사용하지 않는게 요즘 유져들이다.

때문에 자신만의 테마를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이미 만들어진 멋진 테마들을 다운 받을 수도 있다.




공유기능


우리나라 유저라면 잘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기능이지만
Twitter나 facebook 으로 쉽게 자신의 그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바탕화면에 있는 Twitter나 facebook아이콘으로 파일을 토스하면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격은?

자 이제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봤다면 여기서 모두가 궁금한 한가지가 생길 것이다.
조금 비쌀 듯한 이 프로그램은 도대체 얼마일까?

http://bumptop.com/ 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이 환상적인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무료다. (쿠쿵~! -_-!)
그리고 유료버젼도 따로 제공하고 있는데 29달러이고 무료버젼보다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나
내가 직접 사용해본 소감으로는 별 차이 없다. 무료버젼을 써도 충분하다.





지막으로

하지만 한가지 걸리는 것은 아직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때문에 기존 아이콘 이름이 한글이라면 모두    [ㅁㅁㅁㅁ]   <- 이런식으로 표시되고
메뉴또한 모두 깨지게 된다. 꼭 영어를 선택해서 설치하도록 하고
처음에 실수했다면 중간에 영어로 바꾸는 옵션이 있으니 선택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설치를 했다가 마음껏 가지고 놀아도  원래 내 바탕화면에는 1%의 영향도 끼치지 않으니
이점은 정말 가장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개발자의 프레젠테이션을 보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다.
(위의 동영상보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온다. 나는 언제쯤 저런곳에서 PT 할 수 있을까? 정말 부럽다;; -_-;;) 



관련글
  ㅁ 해외 유명잡지를 공짜로 보는 방법
  ㅁ 무료음악 체험서비스 직접 경험해보니...

댓글 58개:

  1. 바로 설치해 봐야겠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ㅋㅋ 아 신나라...행복한 한주 되세요.

    답글삭제
  2. 한국어 지원하네요. 설치할때 한국어 버전 있어요.

    답글삭제
  3. 재밌어보이는데 어지러워보여요...T_T

    답글삭제
  4. 오..재밌겠는데요..꼭 한번 해봐야 겠네요..ㅎㅎ

    즐거운 한주 되세요..

    근데..늘 놀라는 거지만..이런 정보는 어디서.??

    답글삭제
  5. @솔이아빠 - 2009/06/15 08:21
    좋은 한주 보내세요 ㅎㅎ

    답글삭제
  6. @솔이아빠 - 2009/06/15 08:31
    설치할때 한국어 버젼있는데 설치하면 전부 엑박뜹니다. 영어버젼 깔아쓰셔용 ㅎㅎ

    답글삭제
  7. @Xeonia - 2009/06/15 10:58
    그..그런가요? ㅎㅎ 실제로 해보시면 재미있어요 ㅎㅎ

    답글삭제
  8. 오!! 근데 저게... 생각보다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지는 않나 보네요!!

    언뜻 보기에는 꽤 무거울 것 같은데... ㅎ

    답글삭제
  9. @흰소를타고 - 2009/06/15 12:54
    5년된 컴퓨터가 있는 저희집에서 돌아가는 것 자체가 리소스를 적게 먹는다는 증거가 됩니다.. -_-;;



    이거 왠지 씁쓸하구만...;;;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10. @지구벌레 - 2009/06/15 12:39
    제가 미리 알고 있던 것을 적는 경우도 많이 있고

    여기저기서 찾습니다만 주로 digg에서 찾아요.

    우리나라 mixsh와 비슷한 곳이예요. 사실 mixsh나 다음 view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곳이죠 ㅎㅎ

    답글삭제
  11. 5년 된 컴이 씁쓸하시면 전 어저라고요. ㅋㅋ^^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12. 쿠쿵... 무..무료라구요? 호옥... 음...

    땡기는데요..ㅎㅎㅎㅎ

    깔아볼까...^^

    좋은 걸 또 하나 알아가네요....^^

    답글삭제
  13. 우아.. 별 프로그램이 다있군요. 신기합니다 우어어어

    2D에 익숙한 저에게 3D는 눈이 막 돌아갈듯.. ㅋ

    답글삭제
  14. @하수 - 2009/06/15 13:42
    헛 저보다 오래된 컴퓨터가 있..있군요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15. @PinkWink - 2009/06/15 13:59
    저도 깔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아직은 재미있고 좋은데 왠지 금방 질릴듯한 느낌도 드네요 ㅎㅎ

    답글삭제
  16. @2Proo - 2009/06/15 15:35
    눈이 막돌아가요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17. 와 정말 대박이네요^^

    좋은 기능들과 신선함에 가볍기까지 하다니 ㅎㅎ

    터치모니터를 쓰는 사람에겐 정말 최상이 아닐까 하네요

    조만간 ms나 애플에서도 배끼지 않을까란 생각도 잠시 ㅎㅎ

    답글삭제
  18. 제목이 눈길을 끌어서 들어왔는데, 놀랍네요ㅎ하..그야말로 무궁무진한하군요ㅎ너무나도 유용한 정보 얻었네요ㅋ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ㅎ추천ㅋ

    답글삭제
  19.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한글 잘 지원되는데요!?

    (내가 이상한거 설치했나 ;;;)



    그런데 생각보다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는듯 ~

    좋은 정보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20. 어휴..무겁지 않을까요...

    답글삭제
  21. @노바 - 2009/06/15 16:12
    확실한건 아니지만 windows 7에서 지원할수도 있다는 정보를 들은 것 같아요 ㅎㅎ

    배끼는 것 보단 왠지 흡수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답글삭제
  22. @오옷ㅋ - 2009/06/15 16:25
    네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답글삭제
  23. @최적전산 - 2009/06/15 16:32
    저는 한글이 안되던데 ㅎㅎ

    리소스 부분은 제가 잘 정리해서 올려볼 껄 그랬군요.

    무튼 5년된 저희집 컴퓨터에서도 느라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24. @pLusOne - 2009/06/15 16:35
    생각보다 가벼워요 ㅎㅎ

    저희집 컴퓨터가 5년 됐는데도 잘 돌아간답니다. ㅎㅎ

    답글삭제
  25. 저도 처음 3D 바탕화면 어플을 봤을 때, 참 멋있겠구나 했습니다. 너저분해질 수 있다는 것은

    관리하기 나름이고요. 충분히 깔끔하게 사용하면서 재미를 만끽할 듯. 윈도에서도 이제 드디어 스티커 기능이 나오는군요. 맥에선 이미 있던 기능인지라 정말 포스트잇 붙인 것처럼 필요한 메모는 여기저기다 막 해놓는데. 편리합니다. 가끔 윈도 쓸 땐 메모장에다가 그런 작업을 해야해서 불편했는데. 스티커는 정말 활용빈도가 높음.

    답글삭제
  26. 소개 감사합니다. ^^ 재밌는 기능이네요.

    답글삭제
  27. 개인적으로는 3d 인터페이스 써볼래 하면 시큰둥입니다.. 그러나 주요 웹사이트에서 3d를 본격적으로 지원하게 되고 ..이게 대세가 된다면 결국에는 따라갈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에는 3d인테이스이란 it산업으로 또다른 거품을 만들기 위한 사전정지작업이라고 봅니다.

    3d 태그언어가 나온지는 무지 오래 됐지만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땀시...프로그램 여러개 깔고 무지하게 불편하죠...

    답글삭제
  28. 재미있네요. 선설치 후리플..

    꾸미기 나름이겠죠.

    답글삭제
  29. @White Rain - 2009/06/15 17:10
    맥쓰시나봐요?



    저도 다음에 노트북

    소니살까 맥북살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30. @모노피스 - 2009/06/15 17:16
    네 좋은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31. @마구잡이 - 2009/06/15 17:34
    으음..;; 어렵군요..;;

    답글삭제
  32. @D_p - 2009/06/15 18:18
    이쁘게 사용해 보세요 ㅎㅎ

    답글삭제
  33. 글보고 한번 설치해서 지금 사용하고 있어요~

    밋밋한 바탕화면보다 잼있네요^^ 그리고 한글지원이 되고 잘 되네요~ㅎㅎ

    한글지원하는 해외 프로그램 잘 없던데 잘없데..이건 좋네요!

    좋은 글 감사해요^ㅇ^

    답글삭제
  34. @생각하는 사람 - 2009/06/15 20:46
    hp 쓰다가 소니 두 대 쓰다가 2년 전에 맥으로 전향을 했어요. 당시 소니도 함께 갖고 있었는데 다 갖다 팔았어요..ㅋㅋ 솔직히 이젠 맥이 없으면 컴퓨터를 하지 못할 듯.

    답글삭제
  35. trackback from: 데스트탑화면을 내책상처럼 사용해보자 Bumptop 3D Desktop
    재미있는 3D 데스크탑 테마를 소개합니다. Bumptop에서 만든 이 테마는 마치 책상에서 서류나 사진들을 정리하는 것처럼 각종 아이콘들을 이리저리 옮길수 있습니다. 무료버전과 프로버전(29달러)이 나와있습니다. 아주살짝 무거운점이 있지만 왠만큼사양되시면 구동하는데는 문제가 없을것같습니다. 실제 데스크탑에서의 자세한 구동화면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무료버전다운로드

    답글삭제
  36. @White Rain - 2009/06/15 17:10
    전 아직 맥에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서 ㅎㅎ

    답글삭제
  37. @엘로 - 2009/06/15 21:01
    어라? 한글은 저희집만 안되나 보군요..;;

    잘 사용하세요 ^^

    답글삭제
  38. @생각하는 사람 - 2009/06/15 23:30
    ㅎㅎ. 뭐 저도 그랬습니다. 이것저것 만지는 거 좋아하면 그런 재미가 솔솔하고요. 단 물건 뽑기가 정말 중요합니다. 여느 전자 제품도 마찬가지지만. 외국 전자 제품은 A/S 불만족이 늘 따르기 때문에. 저는 지금껏 잔고장 없이 A/S센터와 싸울 일이 없어서 만족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도 있다는 것...^^ 운빨이 중요한 듯해요. 뭐든지.

    답글삭제
  39. 너무 멋집니다만.. 그놈의 구차니즘은... -_ -;;;;

    답글삭제
  40. 한달정도 쓰고 있는데. 정말 리소스 많이 안먹습니다.

    언어는 설정 가셔서 테마에서 폰트 재정의 하시면 ㅁㅁㅁ 또는 엑박 안뜨고 한글로 잘 쓰실 수 있습니다.

    폰트를 Arial Unicode MS로 맞추세요~



    근데 쓰다보니 유료가 땡기네요... sticky note를 두 개 밖에 못쓰니 아쉬워요~

    답글삭제
  41. @또자쿨쿨 - 2009/06/16 09:34
    언제한번 사용해 보세요 ㅎㅎ

    답글삭제
  42. @Jake - 2009/06/16 10:01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한글도 충분히 가능하군요 ㅎㅎ



    유료버젼은 29달러더군요.

    일반 프로그램에 비해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지만

    조금 부담이 가는 가격이죠 ㅎㅎ

    답글삭제
  43. 윈도우7에 설치해서 사용하다가 익숙함에 빠지지 못하고 물러났습니다.

    터치스크린이나 타블렛이 있으면 참편리하겠구나 하는 생각에 엄한 지름신만..^^

    답글삭제
  44. 재미 있긴 할거 같은데...

    눈이 어지러울거 같아요...ㅋ

    저는 그냥 고지식이라서... 변화를 삻어 한다는...ㅋ

    답글삭제
  45. 3D로 UI가 변하면 입력장치계에도 마우스나 키보드 다음으로 획기적인 변화가 어서 와야할듯 하군요.

    터치 이상으로 더 획기적인 입력장치가 뭐 없을라나.. 흠



    아무튼 저에게 진짜 유익한 정보네요~!

    바로 테스트해보고 저도 언젠가 포스팅을 해봐야겠어요 ㅋ

    답글삭제
  46. 깔아보고는 싶은데 제 컴사양이 워낙 딸려서 다음 업그레이드때나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앞으로 터치 스크린 모니터가 일반화되고 컴 사양이 더

    높아진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47. @미리누리는천국 - 2009/06/16 12:23
    지름신은 피하셔야종 ㅎㅎ

    답글삭제
  48. @파아란기쁨 - 2009/06/16 12:54
    저도 재미로 사용해보고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서 원래대로 돌아온 상태이긴 합니다만 한번 사용해 보면 재미있어요 ㅎㅎ

    답글삭제
  49. @shinlucky - 2009/06/16 14:50
    네.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군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50. @인디아나밥스 - 2009/06/16 19:51
    전 5년된 컴퓨터인데도 잘 돌아갑니다. ㅎㅎ

    도전해 보셔도 될듯해요!!

    답글삭제
  51. 와, 감사합니다.

    한번 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
  52. @스트링 - 2009/06/17 17:45
    네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53. 좀 많이 대박인듯..

    세상 참 좋죠? ㅋㅋㅋ

    계속 좋아지네요 세상이 ^^

    답글삭제
  54. 저 설치해봤는데, 한글 잘 호환되서 나옵니다 ^_^~

    답글삭제
  55. @Reignman - 2009/06/18 11:47
    네 상당히 재미있는 녀석이죠? ㅎㅎ

    답글삭제
  56. @Shinlucky - 2009/06/20 23:12
    왜 저희집만 안되는 걸까요 ㅠㅠ

    답글삭제
  57. ㅋㅋ 넘 재밋네여

    저도 한글 잘나오구요

    다만 속도가 좀 느려지네염~ 저도 4년된 컴 ^^

    생각하는 님 블로그 넘 재밋어여~

    답글삭제
  58. 지나가다가 들렀습니다!!

    아 이거 갑자기 행복해지네요 빨리 깔아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