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일 목요일

여행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여행 듣기만해도 설레이는 단어지만 쉽게 떠날 수 없는 것이 바로 여행이 아닌가 싶습니다.
쉽게 떠날 수 없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비용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 여행비용을 아끼기위한 여행 전 준비사항들 입니다.

우선 여행가기전에 꼭 준비해야할 것들엔 뭐가 있을까요?

1. 비행기표 구매
2. 여행가방
3. 환전
4. 여행가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대충 이정도가 있을 듯한데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보도록하죠.
우선 비행기표를 최저가로 구매하기 위한 방법은 지난번에 올린 글이 있기 때문에
나머지 2,3,4번에 관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 2009/05/29 - [쇼핑의 지혜] - 여행의기술 - 비행기표 최저가로 구매하려면?




행가방

여행가방 구매시 유의사항으로 구매시 살펴보아야 할 것에는
크기, 소재, 잠금장치의 보완성, 바퀴의 견고성 등이 있는데요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실까요?


크기

16인치에서 30인치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일반적인 단기여행의 경우
16인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조금은 작을 수 있는 크기이지만 기내에 반입이 되기 때문에 직접 계속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소재

소재는 하드/소프트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쉽게말해 딱딱한 재질과 천으로 된 재질 요렇게 두가지 입니다.
이부분은 취향에 달렸지만 각각의 장단점을 살펴보면

하드는 단단한대신 큰 충격을 받으면 깨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겉에 기스가 잘 나서 사용하면 할 수록 티가 나는 타입입니다.

소프트는  깨지거나 사용감은없지만 습기에 약하죠. 일반적으로 습기를 잘 막아주는 편입니다만 비가 줄줄 오는날에 장시간 노출되면 안이 살짝 젖을수도 있습니다.


잠금장치

일반적으로 가방에 잠금장치가 달려있지만 직접 자물쇠를 사다가 채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잠금장치는 개인적으로 그닥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캐리어는 호텔에 놓고 다니거나
계속 직접 들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또 가장 중요한 지갑이나 여권은 보통 따로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가방을 통채로 들고가지 않는한 큰 위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바퀴의 견고성

바퀴는 꽤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퀴가 고장나면 여행내내 가방을 '들고' 다니셔야 하기때문에 바퀴는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단단한지 잘 굴러가는지는 직접 한번 굴려보시면 알 수 있어요.


주로 요렇게 4가지를 고려하시면 되고
전 튼튼하기만 하면 싼가격을 추구했기 때문에 22000원대의 무료배송가방을 구매했는데요.
품질도 좋고 만족하면서 잘 사용했습니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실분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환전을 보다 저렴하게 하기위한 방법에는

1. 인터넷 환전을 이용하는 방법
2. 사람과 직거래하는 방법
3. 환전우대쿠폰을 이용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개임적으로 1,2번은 조금 복잡하므로
환전우대쿠폰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환전우대쿠폰을 프린트해가서 보여주면서 환전해 주세요.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내가 여행하고 싶은 나라를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각종 쿠폰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일본을 다녀왔기 때문에
간단히 일본 KFC와 맥도날드 쿠폰을 올리도록 할께요^^



이 외에도 쿠폰은 많이 있기때문에 잘 찾아보시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지막으로

4박 5일간의 짧은 여행을 하고 돌아왔는데 포스팅거리가 산더미군요.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여행이었습니다.
오늘부터 차근차근 이야기 보따리를 풀도록 하지요.
그리고 여행에 관심없는 이웃분들을 위해 기존스타일의 글도 지속적으로 올리겠습니다. (절 버리지 말아주세요

저는 지금부터 구글에 갑니다. (미국이면 좋겠지만 물론 한국 OTL..)
Google Night Season 2 -  That's Very Hot 에초청되었어요.
이 이야기는 내일 올리도록 하지요 ^^


관련글
ㅁ  여행의기술 - 비행기표 최저가로 구매하려면?
ㅁ  일본갑니다
ㅁ  일본은 운전석이 왜 오른쪽에 있을까?


댓글 12개:

  1. 잘 다녀오셨는지요? 복귀 축하합니다. 하하

    답글삭제
  2. 잘 나녀오셨나요? ^^

    일본 여행기 기다리고 있을게요~

    답글삭제
  3. 잘 다녀오셨나요^^

    너무너무 반갑네요.ㅠㅠ

    얼릉 여행기 올려주세요.ㅎㅎㅎ

    쪼르기^^

    답글삭제
  4. ㅋㅋ 드디어 오셨구만요..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5. 방명록 보고 들렀습니다.

    여행....언제 들어도 가슴설레는 단어죠...

    가기전이 더 두근거리는 ...ㅎㅎ

    답글삭제
  6. @레이먼 - 2009/07/02 11:53
    네 감사합니다. 내일부터 더욱재미있는 글로 만나뵙도록 할께요 ㅎㅎ

    답글삭제
  7. @흰소를타고 - 2009/07/02 11:56
    네 기대해 주세요 ㅎㅎ

    답글삭제
  8. @라이너스™ - 2009/07/02 11:58
    네 ㅎㅎ

    하루만 기다려주셔요 ㅎㅎ

    답글삭제
  9. @용짱 - 2009/07/02 12:07
    네 잘 다녀왔습니다.

    너무너무 즐거웠어요.



    그래서 다음달에 또갈지도 모르겠어요..;;ㅎ

    답글삭제
  10. @지구벌레 - 2009/07/02 12:49
    네 너무 즐거웠어요.

    다녀오니 마음이 휑하군요..;;



    다시 가고 싶어요

    답글삭제
  11. 전 교통편과 숙소만 해결되면 여행 준비는 끝난 것 같더라구요. ㅎㅎ

    어쨌거나 잘 보고 갑니다. :)

    답글삭제
  12. @Bacon - 2009/07/02 13:32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