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4일 토요일

이효리보다 Hot한 구글나이트

이효리보다 Hot한 구글나이트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구글다녀왔습니다.
일단 블로거분들께서 궁금할만한 애드센스에 관한 글을 먼저 올리고나서

 - 관련글 : 애드센스 궁금증, 구글직원에게 직접 물어보다.

이제 구글에 어떻게 가게 되었는지와 가면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알려드리려 요렇게 다시 컴퓨터 앞에 앉게 되었습니다.


떻게 구글에 가게 되었는가?

사실 생각보다 무지 간단합니다. 구글 공식블로그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_=;;
   - 바로가기 : http://googlekoreablog.blogspot.com/2009/06/google-night-season-2-72.html

여기가셔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수 있고 지원합격여부는 이메일로 날아옵니다.






글은 어떻게 생겼는지?


이 사진은 모두 실제 구글오피스의 모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과연 이런 모습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실제로 보니 역시 구글은 다르더군요.

구글이 이런 재미있는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가장 일하기 좋은 환경은
일하는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환경
이라는 생각때문인데요.
때문에 사무실은 정말 마음대로 꾸며도 됩니다.



먼저 건물은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파이낸스센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서 22층으로 올라가면 구글을 볼 수 있고요.








들어가자마자 카페테리아로 들어가시라는 말을 듣고 바로 까페테리아로 향했지요.
이미 많은 분들이 들어와 있는 모습





한쪽 벽을 보니 이렇게 각종 과자 과일 라면등이 놓여있었습니다.
나는 이것들이 우리를 위해 따로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사회가자 중간에 이런 말씀을
"너무 많이 드셔서 이번주 저희는 다이어트좀 해야겠어요"

그래 구글은 이런곳입니다.






전혀 어색하지 않은 냉장고의 모습과





갖은 음식들이 놓여있는 테이블 그리고 싱크대까지
마치 놀러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곳!





또 한쪽 변엔 냉장고가 있었고
정말 다양한 음료수가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직원도 마시고 싶을때 아무때나 꺼내먹으면 된다는데

부러우면 지는건데 부럽습니다.. -_-;;





Ad  매끈한 종아리 만드는 방법,  다크써클 없애기 ★



한쪽 구석엔 이렇게 컴퓨터가 두대 놓여있다. 모니터는 24인치 정도 되어보였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정말 완전 최고급!!





컴퓨터엔 구글이라는 마크와 함께 크롬이 띄여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무실 군데군데 구글 마크도 보이고






중간에 foothball 도 있어요
아무나 하면 되고 자주 게임을 한다고 하더군요.








자 여기부턴 사무실로 들어가는 길
아쉽지만 여기서부턴 촬영불가!!


눈으로만 구경할 수 있어서 아쉬웠지만

간단하게 말로 설명하면
최신식 회의실은 생중계가 되는 화상회의실이 있고
회의실 이름은 고구려, 발해, 신라 등의 아주 마음에 드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개개인의 자리는 정말 마음대로 꾸며도 된다고했다.
스타워즈 인형을 가져다 놓은 사람, 움직이는 로버트를 가져다 놓은 사람, 자전거를 가져다 놓은 사람
참 여러가지 좋아하는 것들이 있었다.

컴퓨터는 모니터가 엄청컸다. 대략 30인치정도 되어보였고 Dell 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다.

중간중간에 wii라든지 게임기가 보였다.
한달에 한번 대회를 한다고 했다.

중간 중간 침대나 소파, 짐볼이 보였다.
일하다가 힘들면 그냥 가서 자거나 앉아서 책을 읽기도 한다고 했다.

공석이 많았다. 아직 30석은 비어보였다.
많은 분을 뽑고 싶다고 했는데 아직 마땅한 분을 구하지 못하신듯하다.

구글채용정보는 구글에 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나도 저기에서 일하는 모습을 한번 그려봤다.







서 무얼 하나?



먼저 간단히 가위바위보게임을 하면서 서로가 친해집니다.


 

YouTube 스타 임정현씨의 멋진 기타연주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발로 찍어서 죄송합니다.. -_-;;)

임정현씨 소개 보기

더보기







 다음 순서는 젊은 구글러 로 잘 알려진 김태원씨의 특강이었습니다.



 
↑ 위 책의 저자로 유명하신 김태원씨는 책에서도 쓰여있듯
대학생에게 꿈을 가질 수 있는 특강을 해주셨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드는 부분은 다음과 같은 부분이었습니다.


"누구나 안정을 원한다. 가만히 안정을 얻는다면 정말 좋을 것이다.
하지만 그럴 수 없다. 내가 변화해야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다. 변화가 안정을 부른다."




강의 뒤엔 오피스 투어를 합니다. (위에 올라가면 사진과 설명이 있죠?)
그리고는 질문시간을 갖죠. (요때 애드센스에 관한 것을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뒤엔 선물을 받습니다.
나온지 일주일밖에 안된 구글 최신간 책과 노트, 볼펜,휴대폰 고리 등 다양한 선물이 들어있습니다. 

↓ 책에 대한 내용은 여기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지막으로

That's very hot 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구글 나이트는 정말 이효리보다 Hot 한 밤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구글, 구글러 그리고 대학생의 열기까지 모여 이렇게 HOT한 행사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구글에 아직 공석이 많더군요.
지원해 보세요. 저도 열심히 해서 꼭 지원해 보렵니다.!!

그리고 어제 만난 세친구분 사진여기 있습니다.암호는 우리셋 나이 OTL....;;


관련글  
  ㅁ 
애드센스 궁금증, 구글직원에게 직접 물어보다.

  ㅁ 추천 대신 광고, 옳은 행동일까?
       도움이 되셨다면 ↓View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답니다. ^^

댓글 28개:

  1. 우와~ 역시 대단합니다.

    따지고 보면 그리오래된 기업이 아닌데도

    다른 어떤 기업보다 기업문화가 쿨~한듯^^

    멋진 주말되세요^^

    답글삭제
  2. @라이너스™ - 2009/07/04 08:45
    네 정말 가고 싶은 기업이더군요.

    한명한명 모두 쿨해서 기업자체도 쿨해진듯합니다.

    전부 시원시원하시더라고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3. 와우~ 좋은구경하셨네요.~

    부럽습니다.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4. @좋은사람들 - 2009/07/04 09:00
    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5. ㅋㅋㅋ 전 언제 저런데 가보나 ㅎㅎㅎ

    답글삭제
  6. 역시 구글이군요...

    수많은 이들이 동경하는 직장..ㅎㅎ

    답글삭제
  7. @sky~ - 2009/07/04 09:31
    누구나 갈 수 있어요 조만간 한번 더 할듯 하던데요 ㅎㅎ

    답글삭제
  8. @지구벌레 - 2009/07/04 09:53
    일하는 환경을 보니 정말 꿈의직장이더군요.. 부..부럽..;;

    답글삭제
  9. 진짜 가고 싶었는데, 이런 정보가 안들어왔는지...T_T

    군대에서 김태원씨의 젊은 구글러의 편지를 읽고 완전반해서 휴가 나오자마자 메일 보냈던 기억이 나네요...

    (답장도 받았구요!!)

    답글삭제
  10. 와..부럽네요..우리나라에 저런 환경의 기업도 있다니..;

    구글 매니아까지는 아니더라도 구글 제품을 주로 쓰는 입장에서 참 부러운 견학(?)이네요.



    그나저나 변화라는 게 쉽지는 않은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변화의 중요성을 매번 말하는 것이겠지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11. 저도 봣었는데 '대학생'을 벗어난게 오래전이라 패스했죠 ㅠ.ㅠ

    답글삭제
  12. 오 이건 뭔가요? 대학생만 할 수 있는건가요?? 이런...ㅋㅋㅋ

    답글삭제
  13. 좋은 경험 하셨군요! 부럽습니다.

    ㅋㅋ 10년만 젊었어도! 저도 한번..........

    답글삭제
  14. @Xeonia - 2009/07/04 10:08
    정말 멋진 분이셨어요. 다음엔 꼭 같이가요 ㅎ

    답글삭제
  15. @별나라우주인 - 2009/07/04 10:48
    넵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16. @상오기™ - 2009/07/04 10:57
    저도 이제 대학생의 마지막부분인데 재수가 좋아서 다녀왔습니다. ^^

    답글삭제
  17. @용짱 - 2009/07/04 13:00
    네 대학생만 지원이 가능하긴한데 사회인으로 보이시는 분도 조금은 있었답니다. ㅎ

    답글삭제
  18. @JooPaPa - 2009/07/04 16:07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19. 하하 저도 다녀왔습니다. 카메라를 안가져가서 낭패였는데 덕분에 다시한번 잘구경하네요 ^^

    답글삭제
  20. @마룬 - 2009/07/04 16:32
    잘 다녀오셨나요? ㅎㅎ

    정말 좋은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21. 작은 쪽지를 잃어버려.. tistory에서 검색해보니 바로나오네 ㅎㅎ

    블로그 잘 운영하고있구나. 링크걸고 종종 들릴께~~

    사진은 땡스~

    답글삭제
  22. @준석 - 2009/07/05 17:31
    고마워~ 다음에 구글에서 다시 만나요~ㅎㅎ

    답글삭제
  23. 와훗...마냥 부럽네요...구경이라도 가봤으면...^^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24. 진로를 확틀어 Google Korea 에서 근무하는것으로 생각해봐야겠어요 ^^

    답글삭제
  25. @이흥섭 - 2009/07/06 16:52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26. @Captain An - 2009/07/06 17:00
    헉. 우린 이미 경쟁자군요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27. 사진 잘 보고 감 ^__^



    블로그 정말 잘 꾸며놓고 있네~ ㅋㅋ

    앞으로 많은 팁들을 여기서 가져가야 겠어- ㅎㅎ



    구글. 자리 많이 남았던 거 기억하지?

    They reserved them for you, my friernd. :)

    답글삭제
  28. @주용 - 2009/07/06 20:00
    열심히 해서 구글에서 만났으면 좋겠다 ㅎㅎ

    reserved for us~!

    좋다 좋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