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3일 금요일

애드센스 궁금증, 구글직원에게 직접 물어보다.


※ 약간 지루할 수 있는 글이지만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도움이 되는 글이라 생각해서 적어봅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분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한 사항이 몇가지 있을겁니다.

달러말고 현금으로 받을 수 없는지
디자인이 왜이렇게 떨어지는지
애드클릭스에 대한 대안이 있는지
등등 여러가지가 있을 텐데요.


저는 어제 구글에 다녀왔습니다.
구글나이트 라는 행사로 대학생들에게 구글을 알리고 회사도 보여주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대충 요런 분위기의 자리였습니다.


그래서 블로거라면 누구나 궁금할 만한 애드센스의 여러가지 궁금증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구글러에게 직접 애드센스에 관한 사항을 물어보니 명쾌하게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만 애드센스팀에게 못 물어보고 애드워드팀에 근무하고 계신 구글러분께 물어봐서 조금 죄송하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따라오세요~!




Q "다음 애드클릭스나 네이버의 광고서비스까지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구글만의 차별화 전략은 없는가?"
A "이미 잘 만들어진 우리의 시스템을 그들이 따라한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차별화할 생각은 없다. 하지만 기술적인 부분에서 분명 우리가 앞선다고 생각한다. 우리 구글은 시장의 경쟁자를 바라보기보단 우리스스로를 본다. 우리 스스로를 어떻게 더 발전시킬까 어떻게 더 좋은 시스템이 될 것인가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시스템을 보면서 생각하지 않는다"



Q "애드센스 디자인이 너무 후지다. 방법이 없겠는가"
A "우리도 잘 알고 있는 문제이다. 미국에선 전혀 문제 없었는데 한국과 일본이 디자인이 워낙 앞서가다보니 생기는 문제점이라고 생각한다. 하루이틀에 싹하고 바뀔 수는 없겠지만 디자인적인 요소도 충분히 생각하고 있다."



Q "구글 수표 기다리가다 목이 빠지겠다. 제발 살려줘라"
A "가장 많이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다. 한국 사용자만은 위한 현금화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다.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수표보다는 빠르게 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생각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달라"




Q "Bing이 바짝 추격해오고있다. 대응안은 있는가"
A "Bing을 외국인들이 뭐라고 부르는지 알고 있는가? But it's not google라고 부르고 있다. 잠깐 반짝 인기를 끌었지만 우리를 따라오지는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 아까도 말했듯 우리의 경쟁자는 타 기업이 아니다. 바로 우리 구글이다. 구글의 시스템을 어떻게 하면 더 좋게 발전시킬까가 목표이다."





이버, 다음의 광고서비스가
구글을 앞지를 수 없는 이유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생각이 든것이
계속 다른 서비스가 나오겠지만 애드센스를 앞지르는 것은
조금 힘들겠다는 점이었습니다.

기술력 부족
일단은 기술적인 부분입니다.
애드클릭스는 항상 교차스크립트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에러가 나고있죠.


구글의 성장가능성
두번째로 구글의 성장 가능성입니다.
네이버 광고서비스가 성공할 수도 있겠지만
한국시장에서도 빠르게 구글이 성장하여 이미 3위권에 진입했고
나중에 네이버 또는 다음과 양대산맥을 이루게 된다면
그 땐 적수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글은 왜 성공했는가?

모두들 다른기업의 좋은 서비스를 따라하느냐고 정신이 없습니다.
네이버 다음의 지도서비스도 구글맵을 따라한것이고
MS Bing도 구글의 모습을 매우 많이 닮고 있죠.

이때 구글은 다른 기업보다 자신을 봅니다. 때문에 다른기업의 서비스를 닮지 않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시스템의 개발이 가능한 것이겠지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막으로

조만간 다시한번 만날 기회가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시 만나는 날 꼭 대신 물어봐 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관련글
  ㅁ  추천 대신 광고, 옳은 행동일까?
  ㅁ  애드센스 부정클릭을 막으려면?
  ㅁ  애드센스 광고수익늘리기 초간단팁
     도움이 되셨다면 ↓ View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답니다. ^^

댓글 45개:

  1. 쯧... 전 핀번호가 안오고 있다는 --+

    어제 세번째 신청을 했네요

    아마존이나 다른 건 잘오는데 말이죠

    확 걷어 버릴까 생각중입니다

    답글삭제
  2. @흰소를타고 - 2009/07/03 10:06
    헛. 그러셨군요.



    전 핀번호 신청하고 한달 정도 걸리더군요.

    기다리는 시간은 참 지루했죠.



    다음엔 핀번호에 관련된 사항도 물어봐야겠습니다.

    답글삭제
  3. 궁금했던 점을 시원하게 해소하고 오셨군요! ^^

    저도 그런 자리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ㅎㅎ

    답글삭제
  4. @Kay~ - 2009/07/03 10:31
    네. 다음엔 애드센스 팀하고도 꼭 만나보고 싶어요.

    다들 활기가 넘치는 모습이 너무 좋았던 구글이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5. 정말 궁금했던 부분인데... 답변을 들으니 속 시원하네요~

    하루 빨리 현금화 되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는데요~ ^^

    답글삭제
  6. 이런데는 어떻게 참가할 수 있나요? ㅎㅎ

    잘 보구 갑니다~

    답글삭제
  7. 오~ 전 왜 저런데 안불러 주나요 ..ㅋㅋ 유니온웨스트 베타 테스트를 몇몇분 하시고 계시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좀 더 빠른 방법이 생겨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8.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답글삭제
  9. @라라 윈 - 2009/07/03 10:50
    네 모든 블로거가 바라는 부분이죠.

    답글삭제
  10. @Channy™ - 2009/07/03 10:52
    어쩌다보니 신청서는 이미 제손에 들어왔고

    신청서 쓰니 몇일뒤 참가하라고 메일이 오더군요.



    이번이 2차였다고 하는데

    3차엔 글로 써서 많은 블로거분들이 참가 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답글삭제
  11. @드자이너김군 - 2009/07/03 10:57
    네 수표는 너무 느려요 ㅠㅠ

    현금화 된다면 애드클릭스는 입지가 좁아질듯 하군요 ㅎ

    답글삭제
  12. @이리니 - 2009/07/03 11:54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13. 언제 복귀하셨어요 ㅋㅋ

    답글삭제
  14. @sky~ - 2009/07/03 12:24
    안녕하세요? 깜빡하고 연락을 못드렸나보군요 ㅎㅎ

    짧은 여행이라 금새 돌아왔습니다. ㅎ

    답글삭제
  15. 오~ 좋은 정보 보고갑니다.

    저런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정보를 빨리 빨리 구하고 싶은데,

    왜 제 눈에는 안띌까요...T_T

    답글삭제
  16. 하긴.. 국내 웹사이트들의 디자인이 해외사이트들보다 훨씬 뛰어나더군요~

    좋은 경험 하셨네요~ 니마 부럽?ㅋ

    답글삭제
  17. 좋은 정보 감사해요~

    애드센스는 좀 위험하긴해도 든든한 면이 있네요.

    답글삭제
  18. @Xeonia - 2009/07/03 12:56
    다음 에는 제가 바로 알려드릴께요

    구글에서 워낙 많은 분들이 몰리실것 같아

    별로 홍보를 안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더군요.;;

    답글삭제
  19. @좋은사람들 - 2009/07/03 12:57
    네. 디자인은 아무래도 한국, 일본이죠. 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20. @몸부림 - 2009/07/03 13:02
    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21. 한국 사용자만을 위한 현금 서비스라.. 기대됩니다.



    역시 구글 분위기 좋네요.. Bing에 대한 구글러의 답변이 센스만점이네요..

    답글삭제
  22.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궁금해야할 점을 생각하는 사람님께서

    대신 시원하게 물어보셨군요. 모두 긍정적인 답변이지만 아무래도 시간이 좀 걸리겠죠?^^

    답글삭제
  23. ㅎㅎ 접하기 힘든 정보네요.ㅎㅎ

    수고하셨습니다~

    답글삭제
  24. 오~~ 구글(한국지사가 어디???)에 다녀오셨네요^^

    맛난건 주던가요?(전이게 더 궁금..ㅋㅋㅋ)



    좋은정보내요...특히 한국과 일본의 디자인이 너무 앞서서 상대적으로 구려보인다는...^^ ㅋㅋㅋ



    행복한 주말 되세요

    답글삭제
  25. trackback from: 블로그 개설 100일, 수익은 얼마나?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한지 언 100일(정확히는 몇일이 더 지났죠)이 되었습니다. 개설전엔 초대장이란 놈을 구하지 못해 몇일을 허비했고, 개설하고 난 뒤에는 이것저것 설정하느라 몇일을 고생했습니다. 또 블로그를 막상 만들고 포스팅을 해도 늘어나지 않는 방문자에 낙담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다른 블로그들도 구경하고, 여러가지 팁을 바탕으로 블로그를 꾸미고 글을 쓰다보니 점점 방문자도 늘고 수익도 생겨나더군요. ^^ 제 블로그명이 개갈안나는블로그입니다...

    답글삭제
  26. @한량이 - 2009/07/03 13:33
    네. 일단 구글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더군요 ㅎㅎ

    답글삭제
  27. @인디아나밥스 - 2009/07/03 14:21
    네 약간은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전 디자인 문제만 해결좀 되었으면 좋겠군요



    언제까지 요런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을..;;

    답글삭제
  28. @티런 - 2009/07/03 14:49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29. @복돌이^^ - 2009/07/03 15:08
    역삼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곧 자세한 후기 올리겠습니다~!

    답글삭제
  30. 평소 궁금증이 다소 해소가 되는군요, 여기서..

    답글삭제
  31. 좋은데 가셨네요

    전 쓰고 싶어도 자꾸 스킨에서 말썽을 부려서 못 쓰고 있답니다

    지인에게 물었더니 티스토리 스킨 자체가 버그가 많아 그렇다는데

    들어도 잘 몰라서 그러려니 하고 치웠습니다 그냥

    아쉽네요. 앞으로 더 괜챃은 시장이 될듯 한데 아고...



    담엔 담당자랑 대면하고 해결 해볼까봐요 ㅎㅎㅎㅎ

    답글삭제
  32. 구글수표 환전하기 어려운데 얼릉 좋은 방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답글삭제
  33. 오..구글 가신다더니만..다녀오셨군요..

    역시..블로그로서 궁금한 점을 딱 짚어주고 오신 듯..ㅎㅎ

    답글삭제
  34. @유머조아 - 2009/07/03 20:25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가고 싶은 그런 곳이었어요!

    답글삭제
  35. @B타운 - 2009/07/03 21:13
    요참에 스킨을 직접한번 제작해보시는건?

    저는 실력이 안되서 마음에 안드는 스킨을 계속쓰고 있습니다 ㅠㅠ

    답글삭제
  36. @상오기™ - 2009/07/03 21:38
    네 얼른얼른 나왔으면 좋겠어요!!

    답글삭제
  37. @지구벌레 - 2009/07/03 21:44
    제가 질문하니까 왜이렇게 잘 아시냐고 조금 놀라시더군요. 그래서 저 블로거입니다. 했더니

    "아~" 하시면서 자세히 대답해 주셨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38. 구글 수표 환전 너무 힘들던데 다른 방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39. 한국사용자만을 위한 서비스 기대해봅니다.

    계정만 받아놓고 게을러서 적용을 못하고 있네요 ㅋㅋ

    답글삭제
  40. @야이노마 - 2009/07/04 10:07
    네 전 아직 수표를 받아보지도 못했지만 어서 나왔으면 좋겠어요 ㅎㅎ

    답글삭제
  41. @JooPaPa - 2009/07/04 16:10
    얼른 나왔으면 좋겠어요~!!

    주파파님도 어서 적용을 ㅎㅎ

    답글삭제
  42. 오,,,한국에서만이라도 온라인 입금 서비스를 한다면 베리 좋을텐데 마립니다,,,^ ^



    조흔 주말 보내시길!!

    답글삭제
  43. @백마탄 초인 - 2009/07/04 22:54
    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44. 저는 울산에 살아서 저런데 다녀오려면 맘 먹고 갔다 와야 하는데..ㅋㅋ 부럽네요.

    답글삭제
  45. @Mr.DJ - 2009/07/25 23:57
    저도 천안이라서 나름 맘먹고 다녀왔답니다.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