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7일 화요일

라식수술 전 '반드시' 알아야할 한가지


안경을 오래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안경이 얼마나 불편한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또한 외모적으로도 안경을 쓰면 눈이 작아지고 못생겨 보이기 때문에 
라식수술, 라섹수술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최근 저도 라식수술을 하러 이병원 저병원 돌아다녔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된 하지만 너무나도 중요한
라식수술 전 반드시 알아야 할 한가지가 있어서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2009년 어느날

평소 라식수술을 갈망하던 저는 라식 수술을 상담하기 위해 어느 안과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외쳤죠.

" 꼭 라식 수술을 하고 싶어요"

그랬더니 의사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더군요.

"근데 라식수술이 말이죠. 수술을 아무리 잘해도 0.1%의 사람은 무조건 실명할 수 있어요.
바로 수술하지 마시고 조금 알아보세요."

"무조건 실명이라고?"
무서워 하며 집으로 돌아온 저는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고 다음과 같은 것이 하나 나오더군요.



아벨리노 각막 이상증

결론 부터 이야기 하고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벨리노 각막 이상증이라는 병이 있습니다.
유전병인데 이 병을 가진 사람의 수술했을 경우 대부분 실명한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더보기



원래 이병을 가지고 있으면 60~70대에 실명을 해서 
평생 이병인지도 모르고 살아가시는 분이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이 병은 눈에 상처가 나면 속도가 급속도로 빨라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답니다.

때문에 모르고 수술을 했을 경우 다음과 같이 혼탁이 발생하고 눈이 실명에 이르게 됩니다.

사진보기

더보기



 


더욱 더 문제인 것은 국내의 4만여명은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이 중 1000명이상은 이미 수술을 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사의 잘못은 없다는 것 검사 당시 이상징후가 없었다고 하면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우린 눈이 멀어가는데 한푼 보상도 못 받을 수 있다는 말이겠죠.





문제점 & 해결책

"그럼 검사하고 수술하면 되겠네~ 
라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사실 대부분의 안과에서는 이 검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정말 재수없으면 실명할 수도 있다는 사실!!

그 이유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이 3000분의 1로 드문 병인데다
비용이 따로 들어가기 때문에 사람들이 바가지 씌운다고 생각하고 안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하더군요.
또 DNA 검사이기 때문에 일반 안과에서 쉽게 할 수 없다는 점도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천안에는 대학병원을 빼곤 이 검사를 해주는 병원이 하나도 없더군요.

때문에 대부분의 병원에선 현미경으로 검사하는 방법으로 대체해서 검사를 하고 있는데요.
현미경만으론 검사결과가 정확하지 않다고 하니 꼭 DNA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DNA 검사는 대학병원이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이라고 검색해 보시면 검사해주는 안과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젠 주위사람이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했다고 자랑하면 덜컥 겁부터 납니다.
0.1%의 확률이긴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이 들어서요.

여러분은 꼭 수술 전 검사받고 수술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 View On 버튼을 꾸욱~!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

댓글 29개:

  1. 좋은 정보네요. 저도 재작년 2월에 라식을 받았는데

    다양한 검사를 잘 받고.. 수술까지 무사히 받았답니다.

    관련 트랙백 걸고갑니다^^

    행복한 아침되세요^^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겁나고 무서웠던 라식 수술. 실제로는...
    여동생이 라식을 한단다. 안경을 써본 사람은 누구나 공감할 장시간 착용시 두통이라던가, 얼굴 모양이 조금씩 변형된다던가 야외에서 실내로 들어왔을때의 김서림, 정기적으로 안경을 새롭게 맞춰줘야하는 불편함... 셀수 없이 많은 불편함을 던져버리고 라식을 하는것이다. 나도 부러워만하다가 하는 김에 슬며시 다가가 같이 해 달라고 부모님을 졸랐다.ㅋ 하지만 나는 직장인인 관계로 동생과 함께 수술전 검사만 먼저 받으러갔다. 병원은 이모부의 지인이 계신 수원 S..

    답글삭제
  3. @라이너스™ - 2009/07/07 08:39
    라이너스님 안녕하세요~!

    수술이미 받으셨군요.



    전요즘 받으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라섹이 좋다고 해서 라섹쪽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한달정도 컴퓨터를 하면 안된다고 해서..



    블로그 때문에 발길이 떨어지지 않네요.. ;;;



    좋은 하루되세요~!! ^^

    답글삭제
  4. 헉...생각하고 있었는데, 걱정이 되네요...

    검사를 제대로 한다면 모를까 불안하게 수술할 바에 그냥 살아야...T_T

    답글삭제
  5. @Xeonia - 2009/07/07 08:50
    DNA검사 해주는 병원이 서울에는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잘 찾아서 수술하셔도 될꺼예요~



    저도 곧 수술할 예정~!

    답글삭제
  6. 라식정보 잘보고 갑니다. 라식을 하기 전에 요모조모 미리 따져보고 공부해보고 정보도 미리미리 알아야겠군요. 저도 눈이 나빠 항상 고민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7. @세미예 - 2009/07/07 08:54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답글삭제
  8. 저는 아직 눈이건강해서 ㅎㅎ;;

    답글삭제
  9. 오호..너무 좋은정보입니다.

    눈이 저에게 맹점이거든요.ㅎㅎ

    답글삭제
  10. 헉!! 라식 했다가 실명하게 된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하군요.

    저도 안경을 써서 가끔 라식할까 생각하곤 하는데 잘 알아보고 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11. 앗~~ 실명 ㄷㄷㄷ

    저도 안경을 쓴지 오래되어 가끔 수술해서 안경 벗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 미리 잘 알아보고 해야겠네요 ^^

    답글삭제
  12. 저도 눈이 무척 않좋은데.. 라식이나 라섹을 할까 생각하다가도.. 눈에 머 하기가 겁나더라구요..

    답글삭제
  13. 그렇네요..그 0.1%가 내가 될 수 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ㄷㄷㄷ

    답글삭제
  14. 저두 라식할려고 생각중이랍니다~!

    근데.. 막상 또 할려니 두렵고 그래요 ㅜㅜ

    확실하게 검사 받고 해야겠군요~!

    답글삭제
  15. 무섭군요... 저희 형은 몇년 전에 했는데 나름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저도 하고 싶은데, 안경도 그렇게 나쁘지 않아서 아직 생각은 없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16. 제 친구도 라식수술 했는데.. 다행히 저런 부작용은 없네요~:)

    잘 알아보고 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17. 라식 수술 ....

    꼭 하고 싶은 수술인데 ㅜㅜ

    0.1 % 가 상당히 ㅎㄷㄷ 하군요;;

    답글삭제
  18. @sky~ - 2009/07/07 09:39
    저는 눈이 좋지 않아서 라식수술하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19. @티런 - 2009/07/07 10:16
    저도 눈이 조금더 좋았으면 좋겠어요 ㅠㅠ

    답글삭제
  20. @인디아나밥스 - 2009/07/07 11:15
    저도 요즘 알아보고 있는데

    대부분 서울에 있어서 하기가 좀 꺼려지네요.

    수술하고 혼자 집에 못오는데 ㅠㅠ



    좋은 하루보내세요!! 히힛~

    답글삭제
  21. @상오기™ - 2009/07/07 11:24
    네~! 눈은 정말 중요한 곳이니 잘알아보시고 수술하세요. ^^

    답글삭제
  22. @드자이너김군 - 2009/07/07 11:24
    저도 좀 겁나긴 하는데 그래도 너무 불편해서 수술을 고려하고 있답니다. ㅎㅎ

    답글삭제
  23. @미리누리는천국 - 2009/07/07 12:18
    아무리 0.1%도 나한테 걸리면 100%인거죠.. ㅎㄷㄷ;;

    답글삭제
  24. @악랄가츠 - 2009/07/07 14:22
    네. 꼭 확실한 검사 받고 하세요!!

    답글삭제
  25. @DevSketch - 2009/07/07 17:41
    주위분이 하신다고 하면 꼭 전해주세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26. @좋은사람들 - 2009/07/07 18:08
    다행이군요. 제 친구들도 모두 다행히 이상은 없어보입니다만

    그래도 무섭더군요.;;



    잘 알아보고 수술해야겠어요!

    답글삭제
  27. @언감생심™ - 2009/07/07 21:22
    전 그래도 DNA 검사하고라도 수술할 예정입니다.

    눈이 너무 불편해요!

    답글삭제
  28. 헉.. 사진을 보니깐 저는 그냥 안경을 오래도록 쓰고싶어지네요. ㅡㅡ;;

    수술을 받은 누군가는 이 시간에도 시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답글삭제
  29. 안경사용이 불편해서 라식수술 생각하고 있는데

    덜컹 겁나는군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