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4일 금요일

[mp3 추천] 필립스 Opus 사용기


전에 음장기술로 특허를 받은 필립스의 mp3 OPUS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죠?
오늘은 그 2탄으로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필립스 OPUS만의 특별한 기능 두가지를 소개 할까해요!!
.





특별한 기능 01

특별한 기능 첫번째는 바로 오디오 북을 들을 수 있는 audible 을 이용 할 수 있다는 점 인데요.
요즘 mp3를 음악감상용으로만 사용하시는 분은 없으시죠?

영어공부를 위해서도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영어 공부를 위한 분에겐 정말 최적의 싸이트가 아닌가 싶은 곳이예요.

약 5만개의 넘는 오디오북이 있고, 잡지나 라디오, 뉴스등을 원어민이 집적 읽어주는 서비스입니다.
필립스 OPUS에선 Audible.com을 30일간 무료체험 할 수 있게해줘요.




특별한 기능 02


두번째로 추천할 기능은 바로 동영상 기능이예요.
동영상이야 어떤 mp3든 재생되는 데 뭐가 특별하다는 거야?
라고 말씀하실 수 있겠는데

사실 동영상이 생각보다 찾기 힘들죠.
또 최근 저작권법때문에 웹하드에서 다운 받기도 겁나는 실정이고요.
그럴땐 종종 유투브동영상을 다운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간절히 하게 되는데요.
Opus는 똑똑하게 유투브의 동영상을 알아서 척척 다운 받아줘요.

위에 사진 보시면 왼쪽 윗부분에 다운로드 버튼이 생겼지요?
이것만 누르면 동영상이 알아서 인코딩되어 내 mp3로 쏙! 들어간다는 사실!!




마지막으로

직접 사용하면서 느낌점이 참 많은데요.
먼저 디자인 부분은 크게 뛰어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지만 적당히 사용할 만한 녀석이라고 느꼈습니다.
다만 터치의 부재는 쓸때마다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음질부분은 몇번이나 말씀드리지만 정말 좋아요.
가끔 full sound와 충돌이 나서 조금씩 깨지는 mp3가 있긴 하지만 이부분은 충분히 이퀄라이져 조정으로 가능하고요.

동영상 부분은 유투브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약간은 낮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avi가 아닌 mp4의 한계일까요? 화질이 제눈엔 썩 좋아보이지 않더군요.
하지만 이부분은 추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충분히 해결가능하다고 생각되는 군요.

이상 솔직한 필립스 gogear opus mp3 사용기였습니다!!




댓글 12개:

  1. 오옿 ~ 동영상 다운 ^^ 좋은데요 ~ 유투브에 재미있는 동영상이 많은데 ~ ㅎㅎ

    답글삭제
  2. @이름이동기 - 2009/07/24 20:25
    네 이녀석이 가진 기능중 최고의 기능이 아닌가 생각해요 ㅎㅎ

    답글삭제
  3. 읔 rss에서 이 글 보려다가 컴 멈추는 바람에 익스플러로 다시켰는데.. 딴짓하고 있었다는.ㅎㅎ 다시 rss둘러봐야 겠네요.~

    이놈에 정신머리란;ㅎㅎ

    답글삭제
  4. @좋은사람들 - 2009/07/24 20:49
    오늘 수고 많이 하신 좋은사람님 ㅎㅎ

    수고 하셨어요.

    답글삭제
  5. 오~ 이런 기능이.. 사실 긴 동영상 보다 이런 재미나고 짧막한 영상들이 종종 빛을 발할때가 있죠.

    괜찮은데요~^^

    답글삭제
  6. 역시 괜찮은 제품이네요.

    얼마전에 이거 체험단 모집하길래 신청해뒀어요.

    뽑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중입니다 ㅎㅎ

    답글삭제
  7. @드자이너김군 - 2009/07/24 22:21
    드자이너 김군님 안녕하세요? ㅎㅎ

    개인적으론 최고의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저작권법이 너무 무서워서..;; ㅎㅎ

    답글삭제
  8. @Reignman - 2009/07/24 22:3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9. avi 가 아니고, mp4 이기 때문에 화질이 아쉽다기보다는, 인터넷동영상 특성상 업로딩시 자동 조절되는 비트레이트 때문이라고 하는게 정확한 표현일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재생시에 부담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업로딩시 자동조절되는 것이고, 일반적인 avi의 초당비트레이트보다는 떨어지는게 사실이거든요. 그걸 그대로 다운로드 받는 거니까 당연히 화질이 열화되어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겠지요. ^^ 그냥 인터넷에 떠도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다는데 의미를 두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트랙백 걸어두고 가겠습니다. 실사용하시는 분의 글이라 잘 보고 갑니다. ^^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FullSound™로 즐긴다. '필립스 GoGear Opus'
    난 음악매니아 내가 음악에 관심을 두게 된 때가 언제던가 잠시 기억해봤다. 초등학교 시절 합창단 활동을 하면서 내 생활은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 악기를 배우고 싶었고, 그당시(거의 30년이 훌쩍 지난 시기지만) 초등학생이면 누구나가 불어대야했던 "피리"는 내 음악적 욕구를 채워주지 못해 "하모니카"라는 것에 손을 대고 말았다. 이것이 내가 음악을 취미로 가지게 된 계기가 아니었나 싶다. 그 이후로 가사를 쓰고싶어졌고, 곡을..

    답글삭제
  11. @ЁрЙ - 2009/07/25 01:06
    유투브에서 HD화질인 좋은 동영상을 다운 받아봐도 크게 차이가 없어요.

    제 PMP와 비교하는 것은 무리겠지만

    같은 동영상을 넣어도 떨어지는 걸 보면 비트레이트도 한몫하긴 하지만 자체의 성능(MP4여서 그런건지 아닌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만)도 어느정도 자치하는 것 같아요.



    정성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12. 제가 혹시라도 내일 체험단에 선정이 된다면 이 부분(화질열화)은 명쾌한 답을 내도록 해볼께요. 선정이 안 된다면 할 수 없지만요 ^^ 선정 안 되면 수고스럽더라도 생각하는 사람님께 방법을 알려드리고 비교 좀 부탁드려볼께요. 유추하건대, UCC 에 올라온 영상의 비트레이트를 일단 보시고, MP4로 자동 인코딩되면서 비트레이트가 자동으로 최적화되거나 화질열화가 생긴 오퍼스 파일과 다르다고 보여지네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