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2일 수요일

내 블로그에 '공짜로' 배경음악을 깔아보자


네이버, 싸이월드 등의 블로그에선 결재를 통해 배경음악을 구입할 수 있지요?
하지만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등의 설치형 블로그에선 아직 배경음악을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것은 설치형블로그에도 합법적으로 배경음악을 깔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기존 블로그에도 가능하고요. 무엇보다 공짜라는 점은 가장 큰 메리트 입니다.

같이 살펴보러 가실까요?

 



blayer

오늘제가 소개해 드릴 서비스는 블레이어 라는 서비스 입니다.
블레이어는 "인디를 위한 첫번째 대중" 이란 컨셉의 무료음악 서비스인데요.

블레이어 공식블로그에 나온 설명을 빌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보기


즉 요약하면 인디음악을 공짜로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배경음악으로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이 되겠습니다.

뮤지션은 자신의 음악이 알려져서 좋고
블로거들은 공짜 배경음악을 설치할 수 있어 좋은 서비스이지요.







 
사용방법


1. blayer.co.kr 에 접속합니다.

초기 접속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상당히 깔끔하죠?









2. 로그인 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접속후 왼쪽 윗편에 보시면 로그인, 회원가입 란이 있습니다.









3. 노래를 고르고 플레이 리스트에 넣습니다. 



더블클릭하면 노래가 재생되고, 드래그 하면 플레이리스트에 넣을 수 있습니다.








4. 퍼가기를 누릅니다


이건 뭐 간단하죠? ^^










5. 여러 옵션을 설정하고 태그를 복사합니다.


살짝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간단하답니다.






6. 내 블로그 글이나 스킨안에 삽입합니다.

 
↑ 실제 삽입한 녀석입니다. 정말 괜찮죠? ^^



마지막으로

오늘은 무료로 배경음악을 깔 수 있게 해주는 blayer에대해 알아보셨는데요.
여러 인디의 배경음악을 무료로 설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반면
최근 인기곡은 설치할 수 없다는 단점또한 가지고 있는 녀석이지만

무엇보다 무료이고, 흔하게 듣기 어려운 다양한 새로운 음악들을 접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꽤나 인기를 끌 녀석으로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



댓글 34개:

  1. 오~~ 이런것도 있군요.^^ 신기하네요. 캬~ 노래좋다^^

    노래듣고 싶을때 생각하는 사람님 블로그에 와야겠군요.^^

    헉 추천했는데.. 로그아웃됐다.ㅠㅠㅠ

    답글삭제
  2. @야이노마 - 2009/07/22 19:03
    꽤 괜찮은 서비스이지요?

    가끔 좋은 글과 함께 잔잔한 배경음악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

    답글삭제
  3. @날아라뽀 - 2009/07/22 19:13
    블로그에 노래를 깔아보시는 건 어떠세요? ^^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4. 진짜 아주아주아주 좋은 정보입니다. ㅎㅎㅎ

    바로 해봐야겠네요..ㄱㄱㄱ

    답글삭제
  5. 오래전부터 애용하는 녀석이죠~~ㅋㅋ

    인디를 좋아하는 저로선 문제XX

    답글삭제
  6. 배경음악 들려요~~ 이 노래가 고양이 라는 제목이군요..

    오호.. 생각보다 노래가 괜찮은데요?

    흔하지 않은 노래인데다 괜찮기까지 하니.. 오호..

    답글삭제
  7. 인디 음악들을 깔아주는것 이군요. 오호 좋은데요~

    답글삭제
  8. 괜찮네요^^

    후...근데 씁쓸하네요 ㅠ 뭔가 점점 인터넷에서 자유롭지 못한것같아서요 ㅜ 그래도 어느정도의 제재는 필요하긴하지만...그놈의 저작권법..ㅜ

    답글삭제
  9. 블로그에서 음악을 못 듣게 된지 꽤 되었는데...

    너무 좋은데요! +_+

    답글삭제
  10. 충청투데이 따블뉴스보고 왔어요.

    유용한 정보네요

    나같은 경우는 사무실이라서 음악은 오프하고 들어오는 편이기도 하고

    다음블로거라서 활용은 못하겠지만

    나중에 티스토리를 한다면 써먹어야겠어요~!

    답글삭제
  11. 저도 이거 포스팅했다죠 ㅋㅋ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인디음악과 블로그의 만남
    바로 어제.. 이웃 블로그를 돌다가 아주 멋진 녀석을 발견했어요.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에 보시면 아이팟 나노 스킨으로 플레이어가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을거에요. 블레이어라고 설치형 블로그에 배경음악을 다는 서비스인데 합법적이고 안전합니다. 게다가 무료이고 회원가입도 간단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블레이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blayer.co.kr/ 생각하는 사람님 블로그에 이미지를 포함하여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답글삭제
  13. @동키 - 2009/07/22 21:31
    저에겐 인디음악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는군요 ㅎㅎ

    답글삭제
  14. @2Proo - 2009/07/22 21:34
    괜찮지요?

    잔잔한 반주음악도 좋은 거 많이 있습니다.ㅎㅎ

    답글삭제
  15. @드자이너김군 - 2009/07/22 22:03
    좋은 서비스지요?

    양쪽이 같이 만족할 수 있는ㅎㅎ

    답글삭제
  16. @HoOHoO - 2009/07/23 01:45
    네 노래 부분은 확실히 차단하는것이 맞는 것 같아요.

    아이가 노래방에서 부른것까지 차단하는 것은 좀 아닌것 같지만요.. -_-;;

    답글삭제
  17. @라라 윈 - 2009/07/23 09:04
    ㅎㅎ 잘 사용해 보세요!!

    답글삭제
  18. @팰콘 - 2009/07/23 09:40
    네 다음에서도 활용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어요.

    html편집에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19. 감사합니다. 당장 가입했어요. 음악들이 하나같이다 좋으네요. TT

    정말 복받으실거예요!!!!!!!!!!!!!!!!!!!!

    답글삭제
  20. 오~ 일단 한번 가봐야겠어요!!

    개인적으론 항상 음악프로그램을 켜놓고 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음악나오는걸 별로 안좋아하긴 하는데, 좋은 프로그램인거 같아요~ㅎ

    답글삭제
  21. 달아볼까 말까 하다가 잊고 있었는데 덕분에 다시 생각이 났어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2. ㅎㅎ 이미 잘 사용하고 있다는 ^^

    답글삭제
  23. 음악은 너무 좋아요!! 근데 플레이리스트로 드래그하려니까 빨간색 엑스가 작게 따라오고 옮겨지지가 않네요

    답글삭제
  24. 와~~정말 좋은 정보 얻고갑니다~~조만간에 한번 달아봐야겠네요..ㅎㅎ

    답글삭제
  25. 너무 좋은데요 ㅋㅋㅋㅋ

    답글삭제
  26. 와~!! 생각하는 사람님 레뷰 베스트 후보 오르셨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도 날리고 갑니다.ㅎㅎ

    답글삭제
  27. 이야, 이거 정말 좋은걸요

    인디 좋아하는 저로써는~ 빨리 달아봐야겠어요 ㅋ

    답글삭제
  28. 뒤늦게 레뷰에서 우수리뷰 ㅊㅊ! 꾹누르고 갑니다. ㅎ

    답글삭제
  29. 노래 너무 좋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블로그가 참 알차네요~ RSS추가 했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