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9일 화요일

최고의 아르바이트는?

AD  돈 많이 버는 직업은?국비로 컴퓨터학원 수강료 부담더는 방법~

알바, 돈을 벌기위해 또는 경험을 위해서, 친구를 만드려고 
여러가지 이유에서 우리는 알바를 합니다.
그럼 질문 하나 드리죠.

여러분이 생각하는 좋은 알바란 무엇입니까?

 1. 페이가 좋은 알바
 2. 내 경력에 도움이 되는 알바
 3. 내가 좋아하는 일
 4.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좋은 곳
 5. 적게 일하고 따로 내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은 알바  

등 여러가지 좋은 알바의 조건이 많이 있을텐데요.


우선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헉 알바로 12억을 번 사람도 있군요.



자그럼 아르바이트를 알아보러 고고씽~!

페이가 좋은 알바

 


역시 뭐니뭐니 해도 돈이 최고죠. 알바를 하는 대부분의 목적은 돈을 벌어 내가 갖고 싶은 것을 사려고 한다던지, 등록금을 벌어 부모님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들이고 싶어서입니다. 때문에 페이가 좋은 알바는 가장 선호되는 알바입니다.  사실 위 사진의 사자 이빨 닦기 알바는 실제 있는 알바는 아닙니다만 사진의 아르바이트처럼 페이가 높아지면 위험이 높아지거나 몸이 심하게 피로해져 알바 외에 다른일을 할 수 없게 되거나 약간 이상한(?) 쪽의 알바가 많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고르셔야 합니다.



경력에 도움이 되는 알바

미래에 취업에 도움이 되는 알바도 인기 알바 중 하나입니다. 같은 알바라도 경력에 포함이 되는 알바와 그렇지 않은 알바가 구분되는 건데요. 사실 모든 알바가 내 삶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 아무리 말도 안되는 아르바이트라도 얻어지는 교훈은 있게 마련이죠. 제가 지금껏 해온 알바를 중 생각 나는 것은 다음과 같은데요.

백화점
유리공장
영어마을 선생님

백화점의 경우 고객을 모시는 법, 즉 서비스 정신을 많이 배우게 됩니다. 제 첫알바가 백화점알바였기 때문에 서비스정신을 단단히 배워 다른 어떤 아르바이트를 해도 고객을 대하는 부분에선 칭찬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유리공장의 경우 정말 죽을 만큼 힘들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꼭 좋은 곳에 취칙해야겠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영어마음 선생님의 경우 제 영어 실력이 늘고 외국인 친구도 사귀고 페이(시급 만원)도 좋아서 정말 제 생에 최고의 알바였죠.
경력에 도움이 되는 알바를 찾으시려면 먼저 내가 미래에 꿈꾸고 있는 직장과 연관이 많은 부분을 찾아 골라보세요. 생각보다 다양한 알바가 있고 내가 알바를 함으로써 미래 직장의 분위기를 어느정도 먼저 볼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 중 하나 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경력에 도움이 되는 알바 몇가지를 소개하면
1. 외국어 선생님 - 내가 전문 선생님을 꿈꾸는 것이 아니라면 영어나 일본어 등 외국어 아르바이트는  
                          내 언어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아르바이트 입니다.

2. 관공서 아르바이트 - 관공서의 경우 대부분 규모가 있고 사무실, 즉 회사에서 하는 일을 배우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3. 학생기자 - 대학내일, 미래의얼굴 등 학생기자를 뽑는 곳이 있죠. 페이는 월 30만원정도로 많은 편은 아니지만
                   약간은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 글 실력이 많이 늘고 또 사회의 여러가지 소식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아르바이트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

이 부분은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 자체가 행복한 일입니다.







사람이 좋은 곳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좋은 곳은 운이 많이 작용합니다. 일하는 곳의 분위기가 좋지 못하면 정말 일할 맛이 나지 않게되죠. 하지만 반대로 이부분은 내가 열심히 노력하면 바뀔 수 있다는 점은 좋은 점이기도 합니다. 알바는 사회를 경험하는 곳이기 때문에 같이 일하고 어울리면서 사회생활 즉 조직생활을 배울수 있게 됩니다. 내 행동이 바뀌면 상대방도 바뀐다는 사실 기억해야겠죠? 







적게 일하고 따로 시간을 낼 수 있는 알바

약간의 돈벌이를 하면서 자신의 시간을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알바는 말그대로 알바, 내가 필요한 만큼만 벌고 내 여가시간 혹은 공부시간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찾는 알바 입니다.





블로그

요즘 제가 하고 있는 알바죠.  
첫달엔 조금 힘들지만 잘만 운영한다면 시간도 적게 들고 돈도 많이 벌 수 있는 최고의 알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 첫달에 40만원 가량 벌었는데요.
자세한건 여기서 보시죠.

2009/06/01 - [블로그팁/돈벌기팁] - 2009년 5월 생각하는사람의 블로그 결산(수익공개)







마지막으로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아르바이트가 있는데요.
모두 좋은 알바자리 구하시고 행복한 방학보내시길바라며
여러분이 했던 최고의 알바는 무엇인가요?


댓글 14개:

  1. 굿모닝.. 최고의 알바는... 역시............ 재빠른 취직/???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 @용짱 - 2009/05/19 07:03
    용짱님 안녕하세요. 정말 어서 취직하고 싶습니다. 전 4학년 2학기인데 고민이 정말 많아요 ㅠ

    답글삭제
  3. 힘내세요. 열심히 하다보면 그게 좋은 밑천이 꼭 되리라 믿어요.

    답글삭제
  4. @세미예 - 2009/05/19 08:57
    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서 어서 취업해야 겠어요. 내일은 간단한거지만 자격증시험 보러 갑니다.

    답글삭제
  5. 2번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현재의 용돈을 보충?하기 위해 알바를 하지만 이력서 쓸대 경력에 도움이 되는 아르바이트를 했다면 1석2조겠죠 ^^

    남자라면 일일 알바를 해보시는것이 ㅋㅋ 노가다 !!!

    답글삭제
  6. @야이노마 - 2009/05/19 10:57
    그건 군대에서 이미 많이 했기에 ㅋㅋ

    답글삭제
  7. 저런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켜 주는 것이 있으면 좋겠지만...

    욕심이겠죠....^^:;;;

    답글삭제
  8. @라라 윈 - 2009/05/21 06:08
    네 저중에서 한두가지만 되는 걸로 골라야죠 ^^

    답글삭제
  9. 일부러 좋은 조건 찾아서 알바 구하려고 하면 그게 또 맘처럼 쉬운일은 아니더라구요ㅋㅋ

    근데 뭔가 재미있을 것 같아서 또는 우연한 기회에 했던 알바들이

    나중엔 하나하나 도움이 되고 그런것 같아요.

    저두 많이는 아니지만 그동안 했던 알바들이 다 즐겁고 좋은 추억이 되었네요+_+

    답글삭제
  10. @뻔뻔한유네씨 - 2009/06/08 00:12
    모든 것은 경험이죠.

    인생도 하나의 경험 아니겠어요? ㅎㅎ

    답글삭제
  11. 4번에 조금은 이의를 제기하고 싶네요.

    (물론 저는 알바도 해봤고 현재는 직장인입니다.)

    정말 조직생활에 있어서 인간관계가 중요하긴 한데

    나 혼자만 노력한다고 해서 환경이 전부 바뀌지는 않더라고요.

    체질상, 처음부터 괴팍한 사람은 무슨 짓을 해도 바뀌지 않는다는 법칙이;

    답글삭제
  12.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아르바이트'를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blog@hanmail.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4. 적게일하고 따로 시간을 낼수 있는 알바는 독서실총무. 월급은 적은데 시험준비하시는 분이 겸사겸사 하면 좋을듯.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