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6일 토요일

정말 자추하면 다음 베스트에 뜰까?

[흠 스킨을 바꿨더니 마치 다른 블로그에서 한 것 같군요. 제 블로그가 맞습니다]


어떤 글을 본적이 있다
믹시, 올블르고, 블로그코리아 등의 싸이트에서 자추하고
다음뷰에가서 무작정 글을 계속 읽으면(새로고침하면) 내 글이 베스트 글이 되고 트래픽 폭탄을 맞을 수 있다고
그게 다음 뷰의 문제점이고 어서 고쳐져야 하는 거라고


과연 정말 그렇게 될지 실험을 해봤다.

글 작성 시간은 오후 8시 9분




일단 가볍게 다음 뷰 자추를 하려고 버튼을 눌렀지만
아뿔싸! 다음뷰는 본인의 글을 추천할 수가 없구나.





그 다음으로 다음 뷰에 들어가서 무작정 새로고침
총 2000천번넘게 혼자 들어갔다. 총 2000번 넘게 들어간 시간이
약 8시 20분이었지만 이 사진은 약간 뒤에 캡쳐하느냐고 시간이 이렇게 늦었다.
(애드클릭스, 애드센스에 경고먹으면 어쩌지..;;;)




티스토리 방문자 수를 살펴봤지만 나혼자서 새로고침 해봤자 1%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내 애드센스에 영향을 주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이것도 혼자 죽도록 F5버튼 눌러봤자 아무 상관 없는듯 하다.





마지막 다음 뷰 메인에 오를 수 있을까? 베스트가 될 수 있을까?
약간의 기대를 가지고 들어가봤지만 베스트는 되지 않았다.




결론 - 헛짓 하지말고 글 열심히 잘써서 메인에 오르자

공감하시면 추천을 아니라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18개:

  1. 다행히 (?) 자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자추 자체가 베스트로 만들어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잠시만이라도 실시간 인기글 목록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해서 다른 이들에게 노출될 기회가 좀더 많아지고, 혹시 오픈에디터로 불리는 추천자들에 의해서 많이 추천되면 베스트로 올라갑니다. (가끔 여러 이유에서 베스트 취소 사건도 발생하지만...) 너무 자세한 것까지는 말씀드리가...

    답글삭제
  2. @Bahniel - 2009/05/16 22:49
    그렇군요. 이번 실험을 하느냐고 한시간 정도 소비했는데 시간이 너무 아깝네요. 손도 아파 죽겠고;;

    답글삭제
  3. 너무 수고하셨네요 ^^

    이런 경우는 매크로를 사용하시는게 편할 것같네요

    답글삭제
  4. 자추를 하려면 다른 아이디 한 세개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식구 아이디 총 동원 말이죠. 추천이 그래도 한 3-4는 돼야 상위로 올라가는 것 같아요. 그것도 한계가 있지만... 글 올리고 10분 내에 추천 3개정도 받지 못하면 그 글은 거의 묻힌다고 봐야 하는 것같아요. 이제는 검색을 기대하는 수밖에 없는듯... 실험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

    답글삭제
  5. @야이노마 - 2009/05/16 23:38
    손이 아직도 아픕니다. 허허

    답글삭제
  6. @생글박사 - 2009/05/17 00:30
    이런 지겨운 실험을 하긴 했지만 또 식구아이디 하나하나 만들기는 너무 귀찮아서 ;; 무튼 베스트엔 아무글이나 오르는건 아니더군요. 딱 4개 올라봤습니다. 허허

    답글삭제
  7. 정말 자추나 혼자 글을 읽는다고 조회수나 추천수가 올라가는 건 아닌거 같아요....

    allmask님 말씀대로 자추하려고 버튼 누르면 "본인글은 추천못합니다." 라는 친절한 안내부터 나오던데요...^^;;;;;

    답글삭제
  8. @라라 윈 - 2009/05/17 03:29
    넹ㅎㅎ

    답글삭제
  9. 아~ 정말 재밌는 실험 해보셨네요 ^^ 존경스럽습니다!

    답글삭제
  10. @해피쿠스 - 2009/05/17 11:34
    헛 존경은요. 무튼 이렇게했는데 베스트가 안되니 약간 아쉬움이 남으면서 동시에 다음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답글삭제
  11. 자추하는 방법.. 그냥 다음 로그아웃 한상태에서 하면됨다. 그래도 한번이 끝이에요. 한번 더눌러보면 이미했다고 나오죠. 전 눈치봐가면서 추천 좀 들어온다 싶으면 그때 은근히 자추 하는 편이지요.ㅋㅋㅋㅋㅋㅋㅋ



    이런경우도 있습니다. 완전 망한글인데 어떤분이 한개 추천해놓고 가시는 분이 있습니다. 근데 조회수는 0 보지도 않고 추천만 하고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그 님.. 이건 뭔가.. 꼭 느낌이 내가 한것 같잖아요!!! 요럴땐 일부로 조회수를 3번정도 살짝 올려줍니다.



    알고보면 디게 소심한 남자 용입니다. ㅠㅠ

    답글삭제
  12. @용짱 - 2009/05/17 13:24
    소심과 무한도전에 관한 글은 너무 어울리지 않는 용짱님이군요. 저도 사실 자추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다음은 몰라서 잘 안했지만 믹시는 3개까진..;; 스스로 자추;;

    이게 인기가 없어서 그런가 봐요 추천에 연연하면 안돼는데..;; 허헛.

    답글삭제
  13. 포스팅 하실때 가능하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의 키워드를 이용해서 해보세요~~제 블로그의 글을 보시면 아실꺼에요~~거의 실시간 검색어 1위 키워드를 이용해서 포스팅합니다. 운좋으면 네이버 검색시 상위 1,2위에 뜹니다. ^^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때 검색어 1위한 글을 올려놓으면 아무래도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날꺼 같습니다. 좋은 오후 보내시고요~~

    답글삭제
  14. @구글여행 - 2009/05/17 16:37
    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5. ㅎㅎ allmask님의 실험정신덕에 궁금증을 해결 받고갑니다.



    재밌어서 구독신청하고 갑니다. 또 들리겠습니다.

    답글삭제
  16. @JooPaPa - 2009/05/27 21:56
    자추보다는 열심히 글을 쓰면 베스트 뜨는 것같아요. 조만간 베스트 뜨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할 생각이니 다시 한번 찾아주세요. ^^

    답글삭제
  17. 고생하셨네요~^^

    참고로 제가 터득한 정보에 의하면...

    자추할 때는 아이디가 많아서 되는게 아니라

    아이피가 달라야 하는 것이더라구요~ㅎㅎ

    답글삭제
  18. @Design_N - 2009/05/31 21:47
    네.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