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1일 금요일

카메라의 진화는 어디까지?


최근 새로운기능을 탑재한 카메라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각자의 새로운 기능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는 카메라들
그 중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신제품 몇가지를 먼저 만나보자.


Vluu ST1000
삼성에서 출시한 신제품으로 먼저 동영상을 보자.


Vluu WINK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이 제품은 새로운 기능으로 가득차있다.
720P의 동영상촬영은 기본이고 Wi-fi탑재와 터치스크린으로 손쉽게 드레그 만으로 유투브 등의 동영상 싸이트에 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 핸드폰등의 기기들과 선없이 연결이 가능하고
HDMI를 지원해 내 사진을 커다란 TV로 연결해서 보다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GPS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촬영당시 어디에서 촬영했는지를 알아서 기억해주는 Geo tagging 기술이 들어 있기 때문에 사진 정리&관리가 보다 쉽고 특히나 여행기를 올릴때는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정말 마음에 드는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여기서 떠오르는 한가지 Wi-fi는 핸드폰에도 좀 넣어주면 안되겠니?







Vluu ST550
이 제품 또한 삼성에서 출시한 신제품이다. 먼저 동영상을 보자.


셀카족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이 카메라는 무엇보다 전면에도 LCD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보신바와 같이 셀카촬영시 매우 유용하며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그림을 보여주며 좋은 촬영을 유도할 수도 있다. 셀프 타이머 기능과 와이드 촬영기능또한 빼놓을 수는 없는 기능이다.
우리나라 셀카족에게 큰 인기를 끌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Party shot IPT-DS1
마찬가지로 동영상을 먼저보자.


소니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삼성과 같은 다양한 새로운 기능은 없지만 
그것을 뛰어넘을 만한 핵심적인 새로운 기능이 들어 있다.
그 기능은 바로 알아서 촬영해 주는 기능인데 동영상에서 보신 바와 같이 파티와 같은 장소에서 특히나 유용하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열심히 사진을 찍었지만 정작 내 사진을 남지 않는다. 그 단점을 손쉽게 해결해준다.
물론 내가 열심히 찍는 사진보다야 못하겠지만 카메라가 알아서 회전해 가면서 얼굴을 인식해서 촬영하기 때문에 사진걱정은 크게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댓글 16개:

  1. 전 최근 출시된 올림푸스 PEN 이 자꾸 눈에서 아른거려요ㅠ

    답글삭제
  2. @날아라뽀 - 2009/08/21 09:35
    pen도 정말 멋진 카메라지요. 똑딱이와 dslr을 합쳐 좋은 듯한

    저는 오늘 소개한 삼성 st1000이 끌리는 군요 ㅎㅎ

    답글삭제
  3. 아 요즘 dsrl살까 똑딱이 살까 고민중인데 ㄷㄷㄷ

    wi-fi까지 장착되어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대단한데요~! ㄷㄷㄷ

    하아.. 편하기는 똑딱이가 편한데 ㅜㅜ

    고민이예요 ㅜㅜ

    답글삭제
  4. 헐 전면 lcd.. 아 나도 기다렷다... 저거 살걸..ㅠㅠ

    답글삭제
  5. 전 셀카 기능이 있는게 맘에 들더라구요~

    지금 갖고 있는 디카가 이제 중고로도 풀셋 해서 5만에 겨우 팔리는 디카인데 ㅡ.ㅡ;

    마지막에 알아서 촬영해주는게 너무 멋진데요? 전 제 사진이 별로 없었거든요.. ㅎㅎ

    답글삭제
  6. 신기종들을 한자리에^^ 제가 wb1000을 사용하는데 배터리가 좀 약해서.

    이 두녀석들을 본 순간 첨 생각나는게 배터리 사용시간이더라구요..

    답글삭제
  7. 역시 요즘엔 동영상 기능이 없으면;;;

    대략 좌절이군요;;;

    답글삭제
  8. 미스코리아 얼루 날아간거에요~ 빨리 보고싶어요.ㅋ

    답글삭제
  9. 카메라가 점점 진화하는군요. 역시 생애에 가장 좋은 기기는 죽기 바로전에 산 기기 가 되는건가요?ㅋㅋ

    아웅.. 똑딱이 하나 바꿔야 하는데..큰일입니다.. 이놈의 지름신..

    답글삭제
  10. @악랄가츠 - 2009/08/21 10:10
    저도 똑딱이 하나 구매하고 싶다는 ㅎㅎ

    답글삭제
  11. @용짱 - 2009/08/21 11:23
    멋진 기능이죠? ㅎㅎ

    답글삭제
  12. @나노아 - 2009/08/21 11:48
    저도 옛날 똑딱이는 이제 5만원이나 하려는지 모르겠습니다..;; 허허..;;

    답글삭제
  13. @미리누리는천국 - 2009/08/21 18:59
    요 기종들은 오래가는지 모르겠군요 ㅎㅎ

    답글삭제
  14. @언감생심™ - 2009/08/21 20:08
    대부분 들어있는 것 같아요

    그것도 풀 hd를 지원하는 녀석도 종종 있죠. ㅎㅎ

    답글삭제
  15. @좋은사람들 - 2009/08/22 02:11
    올렸습니다. 흐흐~

    답글삭제
  16. @드자이너김군 - 2009/08/22 02:20
    좋은 기기들이 하도 많이 나와서 지름신이 자꾸 오시는군요 ㅎㅎ

    저도 큰일입니다.. -ㅁ-;;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