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6일 일요일

일본에서 한국찾기!!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우리나라에서는 꽤나 다양한 종류의 일본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지요?
과연 일본에선 어떨까요?

우리나라의 상품이 인기가 있는지 없는지 이런저런 가게에 들어가 직접 사진을 찍기도 하고 
일본 친구에게 물어보기도 하며 다양한 상품을 찾아봤습니다.
일본에서 찾을 수 있는 한국 제품
그리고 찾을 수 없는 한국제품을 찾아서~!

함께 떠나 보실까요? 




일본에서 가장 먼저 찾은 것은 바로 배두나였습니다.
일본에 관한 사진집을 낼 정도로 일본에 관해 관심이 많은 분이시죠.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데 일본에서 보니 포스터 이긴 하지만 상당히 반갑더군요.





두번째로 LAWSON 편의점으로 향했는데요.





먼저 눈에 띈 것은 남자 미용용품 코너입니다.
전부 일본 제품이지만
한국의 남자 미용용품 코너와 거의 비슷하죠?
얼마나 많은 제품이 일본으로 부터 수입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찾은건 한국찌개 라고 써있는녀석
과연.. 맛은.. 매울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일본친구가 맵다고 한 음식 중에 매운것은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다음으로 찾은 것은 신라면!!
이야~! 일본에서 얼마만에 보는 한국어인지
신라면은 라멘이라고 써있는 일본어를 빼곤 보시다시피 똑같이 생겼답니다.




그 외 농심에서 만든 다른 상품들도 찾을 수 있고요.




으아아~ 농심이 이렇게 반가울 수가~!!
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브랜드라고 적혀져 있군요.





다음으로 찾은 곳은 전자제품 상가입니다.
이름은 빅카메라라고 써있긴하지만
노트북에서 부터 휴대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자제품을 파는 곳입니다.



일본에서 찾은 보아~!
요즘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지는 않지만 광고는 하고 있었구나~!
엔화를 착착 벌어다 주렴 ㅎㅎ




일본에선 여기저기 아이폰을 쉽사리 구경할 수 있어요.
가격은 약 [만엔]=[13만원]정도로 초 저렴하고
인터넷도 잘 되더군요.
제 블로그도 접속이 척척~!!

아직 우리나라에 들어오지 못한 아이폰을 써보니 
조금 색다른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통사가 자기이득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매번 들어오지 못하고 있는데
정신 좀 차리고 어서 아이폰 개방하고
하루빨리 다른 휴대폰에도 Wi-fi다 집어넣어 주시길~!!





그 다음엔 핸드폰과, TV로 유명한 삼성과 LG의 제품을 찾아보고자 했으나
제품이 전혀 없음. =ㅁ=;;

친구에게 물어봤으나
태어나서 지금까지 한번도 
삼성이나 LG의 휴대폰, TV를 본적이 없다고함.. =ㅁ=;;;

일본에는 삼성, LG가 아직 진출하지 못했나요??





다음은 일본의 노래방입니다.
흔히 가라오케라고 불리는 녀석이죠!!
일본어로 가라오케가 맞습니다.

의미는 일본인들도 잘 모르더군요.
비어있는 오케스트라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모콘을 보자마자 자랑스럽게 나와있는 [한국노래]
그것도 한글로 써있어서 너무 좋더군요.




요렇게 가수명, 곡명으로 찾을 수 있고
리모콘을 보시면 알겠지만
일본 노래방의 리모콘은 풀터치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숫자 2를 누르자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2NE1의 노래까지 착착 나오더군요.

한국노래가 꽤나 인기가 있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길다가 발련간 진달래 라는 문구의 안내책자
한국어를 가르치는 곳이예요.



다음으로 찾은 곳은 일본의 화장품 가게 인데요.
미샤는 없었지만 따로 매장이 존재한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더 페이샵 제품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450엔, 5000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ㅁ=;;;


일본 친구曰 : 이건사기다. 한국가면 천원인데.. -ㅁ-;;



여러가지 한국 제품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화장품도 미샤, 더페이스샵, 토모노리까지 찾아볼 수 있었지만
화장품은 한국보다 가격이 2배정도 비싸더군요. ;;;

최근에 기아의 소울이 미국에서 잘 나간다는 소식을 듣고
눈을 씻고 한국차를 찾아봤지만 단 한대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조금 서운하더군요.

그래도 친구한테 실컷 자랑하고 왔어요.
소울은 미국에서 1위이고
삼성TV는 전세계에서 1위이고
삼성 휴대푠은 전세계에서 2위라고
없는 일본이 이상한 거라고.. =ㅁ=;;; 


조금이라도 재미있으셨다면 추천해주세요~!! ^^

댓글 37개:

  1. 오...아이폰 반갑습니다.(?) ㅋㅋ

    무엇보다 일본 노래방에서 한글로 찾는 가요...일본에서 부르면 왠지 색다를 듯.

    답글삭제
  2. 즐거운 여행 되고 계시죠? ㅎ

    부럽습니다 ㅎ 재밌게 구경하세요 ^^

    답글삭제
  3. ㅎㅎ 잘다녀오시고 재미있는 내용을 풀어놓으시군요^^

    항상 기대하며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4. 일본에서 요즘은 한국 막걸리도 인기가 대단하더군요.^^

    답글삭제
  5. 배두나 사진집을 군대에서 모두본 ㅎㅎ

    확실히 일본에서 한국 라면이 인기가 있던걸요

    그걸로 요리하는 방법 동영상도 많이 올라오던데 ㅎㅎ

    답글삭제
  6. 전자제품이나 자동차는 일제가 워낙 강세라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가보군요. 일본 노래방에서 2NE1 노래까지 나올줄이야

    깜짝 놀랐습니다.^^

    답글삭제
  7. @White Rain - 2009/08/16 07:46
    노래방 한국노래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군요.

    가격도 생각보다는 비싸지 않았고요.



    특이한건 일본은 노래방이 방값이 아니고 무조건 개인당 값이라는 겁니다.



    가격은 1인당 300엔정도 였어요.

    답글삭제
  8. @바람나그네 - 2009/08/16 07:59
    돌아왔습니다. ㅎㅎ

    다시 가고 싶어요 ㅠㅠ

    답글삭제
  9. @티런 - 2009/08/16 08:06
    편의점에서 사진찍는데 눈치가 보이더군요.

    알바분이 너무 이뻐서 찍어오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10. @하수 - 2009/08/16 08:58
    아 그렇군요.

    막걸리를 먹어보지 못했네요.

    답글삭제
  11. @여게바라 - 2009/08/16 10:36
    한국라면 맛있지요 ㅎㅎ

    값도 싸니깐 더욱 좋지요 ㅎㅎ

    답글삭제
  12. @인디아나밥스 - 2009/08/16 11:31
    전자제품은 외국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잘 생각하지 않고 있더라고요.

    자동차는 벤츠, 미니쿠퍼 등은 종종 눈에 띄었으나 한국차는 전혀 ㅠㅠ

    답글삭제
  13. 외국에 나가서 자국제품 많으면 반갑긴하겟지만 자랑스러워하는건 좀... 난 이렇게 훌륭한 제품을 만드는 나라의 국민이란 말이야!! 하는거같아서... 다른 한편으론 그렇지못한 나라를 무시하는것같기도하고... 삼성제품 많으면 개개인에게 과연 도움이 되나요?

    답글삭제
  1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5. 잘다녀오셨어요!?

    신라면 사진으로봤는데도 너무 반갑네요~ ㅎㅎ

    일본 구석구석 한국이 많이 진출해 있네요^^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16. 일본에도 우리나라 상품이 많이 보이네요~!

    와우~!

    답글삭제
  17. 음, 혹시 위에서 말씀하신 토모노리라는 화장품 샾 이름이 토니모리가 아닌가요? :-D 잘못 쓰신것 같아서ㅎㅎ

    *그리고 요즘 토니모리가 일본에 F.BEAUTY사와 기술 제휴를 맺어서 공동계발을 한다더라구요!

    답글삭제
  18. 반가운 농심라면 일본에서도 볼수있네요.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주말 맞이하세요.

    답글삭제
  19. 일본 가까우면서도 참 먼나라죠 문화적 갈등만 아니면 참 빕슷한점이 많은 나라인것같네요 ^^

    편의점 분위기가 낯설지가 않아요 ^^~~

    답글삭제
  20. 우리나라에서 중국자동차하고 중국TV 찾기 힘든거 하고 같은거 아닐가요..

    답글삭제
  21. @oj - 2009/08/16 12:28
    솔직히 말해서 저는 자랑스럽습니다.

    다른 나라가 만들어내지 못하는걸

    대한민국이 만들어내는 것은 자랑스러운것이 당연한거 아닐까요?



    그쪽나라를 무시할 생각은 전혀 없어요. ^^

    답글삭제
  22. @Anonymous - 2009/08/16 13:15
    아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3. @최적전산 - 2009/08/16 14:31
    네 ㅎㅎ 조금더 많이 진출했으면 좋겠다는~!!

    답글삭제
  24. @팰콘 - 2009/08/16 20:41
    네 더욱 많아 졌으면 좋겠어요 ㅎㅎ

    답글삭제
  25. @냐차 - 2009/08/16 23:59
    죄송합니다. 화장품을 잘 몰라서 실수를 했군요.

    김현중씨가 광고하는 그 회사입니다.

    답글삭제
  26. @펨께 - 2009/08/17 06:38
    넵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27. @한가닥 - 2009/08/17 07:59
    그렇죠?

    도시락 많은 것만 빼면 거의 흡사하더군요.

    답글삭제
  28. @그건 아마 - 2009/08/17 09:28
    그럴까요?

    우리나라의 기술력도 이젠 꽤나 올라갔다고 생각하는데

    일본친구들은 그렇게 샏각 할수도 있겠네요.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답글삭제
  29. 일본에서도 한국노래가 인기군요 ㅎㅎ

    한류가 저런건가요? 실감하셨겠는걸요 ^^

    답글삭제
  30. trackback from: 인도네시아에서 한글을 쓴다구?
    신기한 이야기를 들었어요. 인도네시아의 한 소수민족이 한글을 공식 문자로 쓴다는 거에요. 문자가 없는 그 소수 민족은 자신들이 쓰는 말이 사라질 거란 위기의식에 우리 한글을 공식 언어로 쓰기로 했대요. 이 민족의 이름은 찌아찌아족. 찌아찌아족이 쓰는 토착어는 찌아찌아어,라고 하는데 이 언어를 한글로 표기하고 쓸 수 있도록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에서 한글 교과서를 가지고 아이들을 교육합니다. 우리 한글의 우수한 과학성 이 인정받은 것 같아 몹시 뿌듯하네..

    답글삭제
  31. 알바분이 이쁘다면 찍어오시는게 진리인데..ㄷㄷㄷ^^

    아이폰은 참 아쉬운것중에 하나에요

    답글삭제
  32. @White Rain - 2009/08/16 07:46
    헛 신기하네요~ 그럼 시간 제한이 어떻게 되는걸까요

    답글삭제
  33. 곧 우리도 아이폰 쓸 수 있겠죠~ 건들지 말고 wifi 그대로 왔으면 좋겠네요. 정액요금제와 함께 :)

    답글삭제
  34. ㅎㅎ 잘 보시면 노래방 리모콘을 뒷면을 보시면 메이드 인 코리아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예전에 여자친구 만나서 노래방을 갔었죠 심심해서 뒷면 확인했는데 메이드 인 코리아 써있더라구요 ㅋㅋ

    답글삭제
  35. 저 노래방 리모콘 뒤집어보면

    태진미디어가 만든거랍니다 ㅋㅋ

    답글삭제
  36. 일본에 삼성 휴대폰 있습니다.

    한국어 일본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한국 유학생들도 쓰고

    한국에 관심 있는 일본인들도 드물지만 가지고 있어요.

    답글삭제
  37. LCD모니터 같은 경우는 일제대신에 한국제와 대만제가 많이 팔리고 있죠



    요즘 삼성, LG가 해외에서는 일본업체랑 기술력에서 대등하게 아니면 앞서고 있는데



    일본내에서는 과거 저가이미지 때문에 팔리지 않는다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