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0일 목요일

산다라박 이민호 왜 키스했을까?

최근 최고의 주가올리고 있는 2NE1의 산다라박과 꽃남 이민호가 만났다.
이 둘은 카스 맥주광고를 인연으로 만나 광고촬영동안 100번이 넘는 키스를 했다고한다.
한창 최고의 주가를 올리는 두 연예인의 키스, 그것도 100번이 넘는라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지만 사실 그점만이 특별한 것은 아니다. 우리가 주목해야할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이둘이 키스하는 곳은 카스 맥주 광고 속 이며 동시에 산다라박의 첫번째 싱글 뮤직비디오 속이다

산다라의 솔로 곡 ‘키스(Kiss)’는 오는 10월에 발표할 2NE1의 다음 앨범에 수록 예정이었던 곡으로서 “롤리팝(Lollipop)”과 “파이어(Fire)” “아돈케어(I Don’t Care)” 를 작사 작곡한 YG의 메인 프로듀서 TEDDY의 후속작 이다.

‘키스(Kiss)’ 는 “롤리팝(Lollipop)” 만큼이나 댄서블한 리듬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서 2NE1의 CL이 랩 피처링을 맡아 강렬함을 더했고 상대 남자가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와 KISS 해주길 바라는 여성의 속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이 곡은 팝적인 보컬느낌이 강한 산다라의 매력이 잘 살아난 곡 이다.



광고의 벽을 허물다
이거 맥주 광고인데 정말 맛있어요. 꼭 사드세요!
라고 말하는 맥주를 마시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구매는 커녕 광고를 쳐다보지 조차 않을 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광고는 광고같지 않아야 성공할 수 있다. 


 광고와 음악이 만나면 광고같지 않으면서도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때문에 우리에게 광고같지 않은 광고, 즉 뮤직비디오광고는 큰 힘을 발휘하고 있다. 산다라박의 첫 디지털 싱글 키스는 발매 2일만에 멜론의 경우 순위 5위를 차지하고있고  몽키3의 경우 지드래곤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이같은 순위는 바로 광고효과로 이어진다. 
광고는 음악을 만나 자연스레 메시지를 전달하고 뮤직비디오를 통해 파급효과는 더욱 크게 전달된다

특히나 최근음악은 같은 멜로디가 돌고도는 형식이기 때문에 머릿속에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다.
최근 비슷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는 에니콜의 아몰레드 노래를 살펴보면 잘 알 수 있다.




시작은 anycall부터
 

사실 음악과 광고가 만나 프로모션을 펼치는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아몰레드와 애니콜의 애니모션까지 삼성의 휴대폰은 이와 같은 뮤직비디오 광고를 통해 우리에게 다가왔다. 

그 시작인 애니콜의 애니모션, 이효리와 에릭의 뮤직비디오 "애니모션"은 아직도 우리의 머릿속에 확실히 남아있다.
당대 최고의 스타 둘이 출현한것도 큰 이유중 하나지만 
노래도 좋았고 뮤직비디오도 굉장히 좋아 지속적으로 음악챠트 상위에 랭크됐기 때문이다.

이 광고를 통해서 애니콜은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었고 프리미엄 시장을 진출하기 위해 고급이미지를 갖지 못했던 애니콜은 이미지의 고급화에도 큰 도움을 받았다.

(당시에는 스카이>애니콜>싸이언 의 순으로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었다)






앞으로는..?
이렇듯 광고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이 그렇듯 같은 방법은 지겨워 지기 마련이다. 지금은 큰 효과를 내고 있는 뮤직비디오광고도 언젠가는 질려버릴것이고 소비자는 보다 새로운 방법을 원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는 어떤 다양한 방법이 나올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산다라와 이민호의 카스맥주 뮤비를 감상하며 오늘의 글을 마무리 한다

댓글 22개:

  1. 오호,,,이런일이 있었군요.ㅎㅎ

    재미있게 잘읽고 갑니다~

    답글삭제
  2. 광고 전략이 더욱 다양해지는 듯. 이젠 음악 시장까지 파고들었으니까요. 확실한 윈윈 전략이죠.

    답글삭제
  3. 이젠 광고도 전략인거죠~ ㅋ 부럽군요 -0-

    답글삭제
  4. 저번에 산다라박 키스가 검색어로 올라가기에 뭔가 했더니 요거였군요.^^

    답글삭제
  5. 카스광고를 왜 저렇게 찍었나 했더니..

    이유가 잇었군요..ㅋㅋ

    답글삭제
  6. 어흥 ... 남사시려라 ~ ///ㅅ/// ㅋㅋㅋ

    답글삭제
  7. 와 생각못하는 부분까지 꽤뚫으셨군요!

    답글삭제
  8. 그렇군요. 역시 이유없는 결과는.ㅎㅎ



    제가 지난 한주간 너무바빠서 오래간만에

    찾아뵙습니다.^^; 편안한 한주되세요~

    답글삭제
  9. 안냐세요^^ 간만에 인사올립니다~

    잠수타고 놀미하다가..이제서야 올라와 인사드렸네여~

    앞으로 자주 널러오겠습니다~

    답글삭제
  10. 광고긴 하지만 매력적이더라구요 둘다..

    산다라가 누나긴한데 오히려 동생같은 느낌이랄까요... 최강동안^^



    오랜만에 인사드리죠? 제가 인사드린다는게 경향이 없어 이제서야 드리네요 아고~

    앞으로 좀 더 자주 인사드릴게요. 넘 게으른 운영을 해서 면목이 없네요 ㅎㅎ

    답글삭제
  11. @티런 - 2009/09/10 08:12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2. @White Rain - 2009/09/10 08:55
    그렇죠? 앞으로 나올 전략이 더 궁금해지는군요.

    답글삭제
  13. @드자이너김군 - 2009/09/10 12:33
    부..부럽죠?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4. @펨께 - 2009/09/10 18:17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5. @인디아나밥스 - 2009/09/10 19:11
    검색어까지 올라 왔었나요?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6. @ageratum - 2009/09/11 13:58
    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7. @이름이동기 - 2009/09/12 15:00
    뭐 저분들은 일이니깐요 ㅎㅎ

    답글삭제
  18. @러블리미니민 - 2009/09/13 09:52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9. @라이너스™ - 2009/09/14 14:12
    저도 지난주 이거 하나 올리고 내내 쉬었군요;;

    앞으로 열심히 활동할께요~ㅎㅎ

    답글삭제
  20. @머니야 머니야 - 2009/09/14 15:58
    어이쿠 머니야님 오랫만입니다. ㅎㅎ

    답글삭제
  21. @B★킨스 - 2009/09/15 00:26
    저도 요즘 게을러져서 면목이 없군요

    앞으로 열심히 활동할께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