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9일 목요일

특허받은 음질 좋은 mp3를 만나다.


MP3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구매요소는 무엇일까요??
디자인, 가격, A/S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음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 가장 오래 사랑 받듯
MP3는 기본인 음질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좋은 음질을 낼 수 있는 Fullsound라는 음장기술로 특허까지 받은 
필립스의 MP3 Gogear Opus를 체험해볼 기회가 생겨 특허 받은 MP3 Gogear Opus를 소개합니다.



첫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군요.







오른쪽을 보면 특허받은 음장기술 Fullsound를 자랑하는 마크가 보입니다.
사실 mp3의 음질은 아무리 좋아도 cd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Brings CD experience to MP3 라고 써있는 것을 봐선 
CD만큼 음질이 향상 된것을 자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옆을 보니 8GB 라고 나와있습니다.
노래로는 1800곡,
사진으로는 5000장
동영상으로는 32시간의 동영상이 저장가능합니다.

더불어 배터리는 동영상만 재생시 6시간
노래만 재생시 30시간으로 
아이팟 사용자가 항상 아쉬워하던 배터리 문제는 이 MP3에서는 볼 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뒤를 보니 다시한번 FullSound 를 자랑하는 마크가 심어져 있습니다.
얼마나 좋은 음장기술이길래 특허까지 받았는지 슬슬 궁금해 지기 시작합니다.










포장을 뜯어 전체를 살펴보니 위와 같이 여러가지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MP3, USB, 무통증 이어폰, 각종 설명서, 프로그램 CD
등의 제품이 들어있는데 인상적인 부분은 무통증 이어폰의 고무부분을 크기별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귀에 맞게 다양한 크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만 다시한번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무통증이라서 귀에 착용감이 정말 좋습니다.
또한 음질 좋은 MP3를 지향하다보니 이어폰또한 좋은 녀석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는 점은 참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작은 차이로 명품을 만드는 필립스의 로고가 새겨져 있군요.
이어폰은 사운드 아이솔레이션 기능이 들어가있는 이어폰인데요.

사운드 아이솔레이션 기능은 낮은 음량에서도 음악의 미세한 부분까지 잡아주는 기술이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본체를 살펴봐야지요?



2.8인치 디스플레이로 QVGA형식의 LCD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여러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터치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하지만
아이팟터치처럼 마음에 쏙드는 터치기술을 구현하지 못한다면 차라리 버튼이 더 편하지 않을까 싶군요.




두께는 11mm로 매우 얇은 편!!이고
윗부분에 불륨 조절버튼이 아랫부분에 이어폰단자가 들어있습니다.




혹시 가운데 구멍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옆을 보면 소리가 들어가는 mic 구멍이 있습니다.









 
사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뒷부분이 이었는데요.
헤어라인이 새겨져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과 단단한 금속의 느낌을 한번에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립스의 자랑 Fullsound 기술에 대해 설명할께요.
Fullsound기술은 디지털음원을 아날로그에 가장 가까운 형태로 소리를 복원해 주는 기술인데요.

우리가 MP3로 변환할때 디지털로 변환되면서 음질이 손실이 가게 되는데
그 손실을 최대한 메꿔주는 것이 바로 이 Fullsound 기술입니다.
때문에 특허를 받은 것이고요.






두번째로 자랑할 기술은 바로 스마트 셔플기능인데요.
이는 사용자가 가장 즐겨 듣는 노래를 
가장 위에 둘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내가 즐겨 듣는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먼저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악이라는 부부에 가장 집중했기 때문에 
음악 재생부분에선 그 어떤 MP3에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무손실 음원인 FLAC지원한다는 점은
FLAC를 듣지 못하는 아이팟터치 유저에겐 부러운 대상이 될 것입니다.

Fullsound, 아이 솔레이션 이어폰이 더해져 음질은 정말 최고다.
라고 불릴만 하군요. 오죽하면 특허까지 받았을까요?







내가 느낀 Gogear opus

오늘은 특허받은 음장기술로 좋은 음악을 선물하는 mp3 Gogear opus에 대해 만나봤는데요.

최고의 음질로, 음질좋은 mp3를 갈망하는 사용자에겐 정말 최고의 mp3가 되겠지만
화려한 UI나 터치를 기다리는 사용자에겐 약간은 아쉬울 수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이제 곧 MP3의 시대를 지나 FLAC같은 무손실 음악의 시대가 오리라 생각합니다.
그에 가장 적합한 Gogear Opus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덧 )  가격을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아서 옥션으로 링크 걸어놨습니다.  -> [바로가기]



관련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임도 필요없답니다.


댓글 58개:

  1. 이야~ 멋진데요...

    음질로써 특허라니 기가막히는군요^^

    잘보고갑니다. 저도 하나 좀..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답글삭제
  2. 어디 이런거 없나요.



    클래식 같은건 밖에서 들으면 음압차이가 너무 커서 하나도 안들리는데..



    들리게 해주는 기법!!!!! 무리겠쬬...ㅋㅋㅋㅋ

    답글삭제
  3. 좋은 것 쓰시는 군요 ㅎ

    저는 옛날 한 옛날 것 아직도 쓰는뎅 부럽네요 ㅎ

    행복한 하루되세요 ^^

    답글삭제
  4. @라이너스™ - 2009/07/09 07:09
    기본에 충실한 멋진녀석이죠. 다만 ui부분은 조금 아쉬웠다는 ㅠ

    답글삭제
  5. @용짱 - 2009/07/09 07:17
    조금 무리가 아닐까요? ㅎㅎ

    용짱님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6. @바람나그네 - 2009/07/09 07:29
    좋은 녀석을 체험해볼 기회가 생겨서 한번 써봤습니다. ㅎ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7. 흠 저는 쓰던 D2나 ㅎㅎ;; 좋은거 같은데요?

    답글삭제
  8. 오~!! 필립스 MP3 체험단 뽑히셨군요.^^

    필립스 MP3 제품은 처음 본것 같습니다. MP3 제품은 국산제품이 워낙 잘 나와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합니다.ㅎㅎ

    답글삭제
  9. 음질 저도 체험해 보고 싶은데 ㅎㅎㅎ

    직접 들어보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어서 아쉽네요^^;;

    답글삭제
  10. 음질특허라니 이거 진짜 들어보지 않고는 모르겠네요..

    근데 전 음질 상관없이 다 좋게 들리던데.ㅎㅎ

    답글삭제
  11. 아 이쁘네요. 디자인도 좋고... 음질은 한번 들어보고 싶은데요.

    답글삭제
  12. 저는 디자인은 별로 맘에 들진 않지만,

    스마트 셔플기능이나 특허받은 풀사운드기술이 맘에 드네요ㅎㅎ

    갖고싶어지네요ㅋㅋ

    답글삭제
  13. 음악은 그냥 들리기만 한다고 생각해서...

    음질에 대해서는 생각을 ㅎㅎ

    아지 제 귀가 고급스럽지 못해서 그런가요?

    답글삭제
  14. 오..좋아보이는군요...

    사실 음질 차이가 크게 표시가 안나는 것 같아도..

    이용하다보면..차이를 느끼게 되죠..

    답글삭제
  15. 혹시 가격의 압박은 없나요...???^^

    땟갈하며, 여러가지 멎쥐네요^^



    비가많이오지만, 그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16. 와웅 엠퓌~ 부러워요..

    전 이제 엠피는 잘 안들고 다녀서 안쓰지만 지하철에서 간혹보면 탐나는 물건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엑시 엠피는 음질이..^^

    답글삭제
  17. flac로 가게되면...뭐 용량싸움이 되겠지요. 거기에 한 몫 더해지는것은 비싼 헤드폰 과 이어폰 값..

    그것들만 된다면 더욱 좋은 손실이 없는 소리로 다가갈 수가 있겠지요. ㅎㅎ 좋은 제품 같네요..

    가격이 얼마나 하련지....

    답글삭제
  18. 특허라함은 이전에 이런거 돈내고 등록한 한 넘이 없었고 얼핏 보니 말은 된다는 정도의 기준이지 진짜로 100% 맞는 말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한마디로 사기성 짙은 낚시용 제품이군요. 인코딩에서 용량문제로 빼버린 부분을 뭔 재주로 메꿉니까? 메꿔도 별 차이가 없는 곡 외에 빠른 곡이나 비트 파워가 심한 하드 뮤직은 성형수술 부작용마냥 안하니만 못한 결과물이 대부분일텐데. 외관은 무슨 중궈짝퉁삘이 강하게 풍기네요. 미국선 싸구려 취급받는필립스 삽입형 헤드폰(한화로 5천원 수준 제품)으로 또 허수경이 광고 따먹을라나.

    답글삭제
  19. 오오 필립스~!

    사실 아이팟에 점령당해버린 시장에서....

    제품개발 의지가 힘들텐데... 회심의 작품인가봐요~! ㅎㅎㅎ

    음질이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20. 한번쯤은 들어보고 싶은 mp3입니다. 사실 풀사운드 기술이라는 것이 큰 신뢰는 가지 않지만 말이죠.



    화이트 노이즈만 없다면 언젠가 한번 사서 써보고 싶네요.

    답글삭제
  21. 음질 특허면..

    정말 틀릴것같다는 느낌이...

    한번 들어보고싶네요^^

    답글삭제
  22. @sky~ - 2009/07/09 07:53
    음질은 정말 끝내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답글삭제
  23. @인디아나밥스 - 2009/07/09 08:16
    네 저도 심히 궁금하군요.

    다른 것보다 [음질]만으로 승부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과연 소비자가 음질에 얼마의 표를 던질지도 궁금하군요.

    답글삭제
  24. @Channy™ - 2009/07/09 08:19
    네 그래서 지난번에 직접 들어보는 행사도 하고 하더군요..ㅎㅎ 음질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프로모션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답글삭제
  25. @김군과 함께 - 2009/07/09 08:36
    음질의 좋고 나쁨은 좋은 거로 듣다가 안좋은거 바로 들으면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찢어지는 소리가 나죠 ;;

    답글삭제
  26. @솔이아빠 - 2009/07/09 08:40
    이거 달려가서 귀에 꼽아드리고 싶군요 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답글삭제
  27. @peregrine - 2009/07/09 09:05
    풀사운드 기능은 정말 완소지만

    개인적으론 저도 디자인에 조금더 신경쓰면 좋았겠다 하는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28. @언감생심 - 2009/07/09 09:18
    좋은 거 몇번 들어보시면 안좋은거 못들으실꺼예요.

    저도 꽤나 막귀인데 이걸로 몇번 듣고 나니

    기존 mp3는 찬밥이 되어버렸다는..;;

    답글삭제
  29. @지구벌레 - 2009/07/09 10:39
    네 이용하다보면 결국 가장 중요한건 음질이 아닐까 싶습니다.

    답글삭제
  30. @복돌이^^ - 2009/07/09 11:18
    가격은 7만원대에서 3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는 것 같은데요.

    제가 리뷰한 8G짜리 이제품은 19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것 같더군요!



    요즘 MP3가격을 잘 몰라서 비싼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31. @드자이너김군 - 2009/07/09 11:22
    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요즘은 MP3보다는 PMP가 대세일까요? ㅎㅎ

    소리에 집중한 제품이 별로 없어보이더군요.

    답글삭제
  32. @jeeman2000 - 2009/07/09 11:28
    가격은 7만원대에서 3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는 것 같은데요.

    제가 리뷰한 8G짜리 이제품은 19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것 같더군요!



    요즘 MP3가격을 잘 몰라서 비싼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FLAC + 풀사운드의 조합은 정말 최고입니다. ㅎㅎ

    답글삭제
  33. @ㅇ.ㅇ - 2009/07/09 11:47
    뭐라고 답변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직접 들어보시면 생각이 조금은 바뀌실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들어보세요.

    답글삭제
  34. @악랄가츠 - 2009/07/09 12:37
    네 필립스도 이제품을 필두로 MP3 시장에 진출하려나 봅니다.

    답글삭제
  35. @호핀 - 2009/07/09 13:46
    풀사운드 기능은 FLAC를 만나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하더군요. 기존 128짜리 MP3로는 그닥 큰 효과가 없는 것 같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FLAC와 조합하면 악기소리 하나하나에 집중하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36. @티런 - 2009/07/09 13:46
    티런님 안녕하세요?



    한번 들려드리고 싶지만 아쉽군요.

    꽤나 좋은 녀석입니다.

    다만 디자인이나 UI부분은 조금 아쉬워요.

    그래도 음질이 다른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좋은 제품입니다.

    답글삭제
  37. 제 엠피는 어디가셨는지.. ㅋ

    핸폰이 있다보니... 음질이고뭐고 부피가 두개를 하나로 줄이다보니 점점 멀리하게 되네요~

    이넘의 귀차니즘 참 문제입니다 ^^;

    필립스에서두 mp가 나오는구나 지금 알았어요ㅎㅎ

    답글삭제
  38. @nixxa - 2009/07/09 14:32
    아마 최근부터 MP3를 출시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벤트도 하는 것 같던데 정보찾아서 한번 올려보도록할께요!!

    답글삭제
  39. 특허받은 음질 기대되네요 ^^

    답글삭제
  40. 무통증 이어폰처럼 저렇게 생긴것 아직 사용해보질 못했는데요. 동생이 쓰는걸 보긴했지만 무통증이기도 하겠지만 끼면 주위에 소음이 차단되는듯하더라구요. 동생이 그걸 끼면 옆에서 뭐라고 해도 못듣는것같더라는.. 일부러 못듣는척 한걸지도 모르지만요 =ㅅ=;; 써보고 싶네요 낮은 소리에서도 소리를 다시 잡아준다니 소음이 잘 차폐되는 저런형태의 이어폰에서는 더욱 기능이 빛을 발하겠네요.

    답글삭제
  41. @blue paper - 2009/07/09 14:58
    네 직접 한번 들어보시면 참 좋을텐데요

    들려드리지 못하는 부분이 참 아쉽군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42. @cdmanii - 2009/07/09 15:07
    반대로 제 소리가 밖으로 잘 새어나가지 않는 다는 점도

    강점이죠. 조용한 곳에서 듣는데 소리가 잘 새어나가는 이어폰은 정말..;;;;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43. mp3 하나 필요하긴 한데 선뜻 손이 가는게 없네요 ^^

    답글삭제
  44. 오해의 소지가...2009년 7월 10일 오전 1:59

    음질에 특허를 준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 음질을 만드는 기술에 특허가 붙은 것이죠. 비난할 의도는 없지만 글의 내용이 다분히 이 mp3는 검증받은 음질임을 강조한다라는 인상을 지울수가 없네요. 그리고 특허를 일종의 검증으로 여기시는 것 같은데, 특허라는 것은 그런 것과는 무관합니다. 그저 내가 이러저러한 기술을 개발했으니, 다른 사람이 이 기술을 내 허락없이 도용하지 말라는 것이지 뛰어난 제품임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이러한 사실에 대해 모르는 분이 보면 오해의 소지가 있을 듯한 글이라 댓글 답니다.

    답글삭제
  45. flac파일 용량 크지 않나요?ㄷㄷㄷ

    몇곡 안들어갈거 같은데...;;

    저는 이어폰의 중요성을 알고 비싼 이어폰 하나 중고로 지른...(새거사기에는 너무 비싸서)

    shure-e500이었나...

    이후로는 음질이나 음색에는 크게 신경안쓰고 있습니다-_-(모두 돈이 관련된걸 깨닫고)

    답글삭제
  46. 저는 막귀라서..-_-;;

    좋다고 해도 별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ㅋㅋ

    답글삭제
  47. 음질로 특허라니;;;

    아 저 mp3에 이어폰 고급으로 맞춰서 들으면 금상첨화일듯;;

    근데 또 비싼건 몇십만원씩해서... ㄷㄷ

    답글삭제
  48. @상오기™ - 2009/07/09 15:21
    이것저것 잘 둘러보시면 좋은 제품 찾으실 수 있을꺼예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ㅎㅎ

    답글삭제
  49. @오해의 소지가... - 2009/07/10 01:59
    죄송합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어 보이는 부분 전부 수정했습니다.

    잘 모르는 제가 많은 것을 배운 느낌입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0. @Xeonia - 2009/07/10 06:14
    용량은 확실히 크지만 그만큼 음질도 확실히 좋아요!!

    답글삭제
  51. @ageratum - 2009/07/10 06:23
    저도 막귀였는데

    한번 신경쓰니 좋은 것을 자꾸 찾게 되더군요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52. @2Proo - 2009/07/10 10:44
    네 비싼 이어폰은 황금으로 만들었는지 정말 엄청나게 비싸더군요;;

    완전 비싸다는 이어폰으로 한번 들어보고 싶어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53. 오잉? 왜 님이 RSS에서 빠져있죠? ^^;;

    이제서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상하네요. 분명이 전에 추가한 거로 기억했는데...

    주말도 즐겁게 보내세요~

    답글삭제
  54. @하수 - 2009/07/10 13:50
    넹넹~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55. 정말 깔끔하고 멋진데요~ ^^

    아주 얇으면서도 액정은 크고 시원해서 좋네요~ ^^

    답글삭제
  56. @라라 윈 - 2009/07/11 02:02
    음질은 굉장히 좋은 것 같은데 UI는 조금 더 발전이 필요해 보이는 녀석입니다. ㅎㅎ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글삭제
  57. 얇고 이쁘장하네요 ^^ ㅎㅎㅎ

    답글삭제
  58. trackback from: 필립스 GoGear Aria (8GB)
    필립스 GoGear Aria (8GB) 필립스 GoGear Aria (8GB) 저번 시간에는 필립스 GoGear Aria (8GB)의 외모를 살펴봤습니다 외모는 모난데 없이 심플한 디자인에 MP4 플레이어가 갖춰야 할 것은 모두 갖추었습니다 고급스러움은 갖추면서 내구성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기능과 성능도 만족할만한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재생 MP4 플레이어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음악 재생입니다 음악 재생 버튼을..

    답글삭제